2024 홍성역사인물축제 '한성준·이응노 OX 퀴즈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9 08:15:12
  • -
  • +
  • 인쇄
한성준·이응노 OX 퀴즈 풀고 ‘아이패드’ 받아가세요!
▲ 2024 홍성역사인물축제 ‘한성준·이응노 OX 퀴즈대회’ 개최

[뉴스스텝] 역사 위인을 흥미롭고 재미있게 알아가는 에듀테인먼트 축제인 ‘2024 홍성역사인물축제’에서 한성준과 이응노 선생을 주제로 한 OX 퀴즈대회가 펼쳐진다.

이번 퀴즈대회는 한성준 선생 탄생 150주년, 이응노 화백 탄생 120주년을 기념해 ‘한성준 150년 춤판, 이응노 120년 그림판’을 주제로 열리는 역사인물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이다.

퀴즈대회는 5월 4일에는 한성준 선생 관련 퀴즈, 5일에는 이응노 화백 관련 퀴즈로 양일간 홍주읍성 주무대에서 오후 5시 30분부터 진행된다.

현장에서 사전접수를 통해 선착순 200명이 참가 가능하고 ▲1등 아이패드(1명) ▲2등 에어팟(1명) ▲3등 레고블럭(3명)이 지급되며, 그 밖에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최건환 홍주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퀴즈대회를 통해 아이들이 우리 고장의 역사 위인에 대해 한층 더 깊이 있게 알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축제장을 찾아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작은 인사가 큰 변화를,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지도자 교육 개최

[뉴스스텝]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2일 센터 2층 회의실에서 유관기관 상담사와 지역 학부모 60여 명을 대상으로 ‘하루 여섯 번의 인사’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청소년과 부모 모두가 함께 행복한 가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초청된 성태훈 지우상담심리센터 원장은 ‘하루 여섯 번의 인사’를 주제

곡성군, 농촌마을 교통안전 찾아가는 희망복지기동서비스로 지킨다

[뉴스스텝] 곡성군은 지난 18일 죽곡면 건모마을회관에서‘2025년 제20차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를 진행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 전남본부와 함께 농촌마을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는 오지마을을 직접 방문해 다양한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곡성군의 자체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의료·생활·안전 등 총 16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강북교육지원청, 신규 늘봄지원실장 맞춤형 현장 자문

[뉴스스텝] 울산 강북교육지원청은 이달부터 10월까지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자 맞춤형 상담을 운영한다. 이번 자문은 9월 1일 자로 배치된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초기 업무 적응을 지원하고, 늘봄학교 운영 내실화를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자문은 신규 늘봄지원실장이 소속된 학교를 직접 찾아가 진행하며, 기존 늘봄지원실장 11명과 신규 늘봄지원실장 6명을 2대 1로 돕는 방식으로 운영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