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제10회 유아숲가족축제 '최우수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1 08:10:25
  • -
  • +
  • 인쇄
▲ 지난 9월, 중랑구 용마산유아숲체험원에서 개최된 ‘제10회 유아숲가족축제’

[뉴스스텝] 지난 가을, 중랑구 용마산유아숲체험원에서 개최된 ‘제10회 유아숲가족축제’가 서울시 유아숲가족축제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지난 2022년도 우수기관 선정에 연이어 두 번째다.

이번 평가는 유아숲가족축제를 개최한 서울시 내 자치구 24곳과 공원여가센터 4곳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내용 ▲운영기관 총괄 및 기획력 ▲업무 협조도 ▲계획서 및 결과서 등 기준으로 우수기관 선정이 이뤄졌다.

중랑구는 지난 9월 9일, ‘둥개둥개 아이들과 놀숲 쉼숲’을 주제로 자연 체험, 가족 친화, 산림휴식 3개의 분야를 즐길 수 있는 유아숲가족축제를 개최했다.

구는 온 가족이 함께 숲속에서 여유를 만끽하고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을 기획했다. 또한 관찰교구를 활용해 자연을 자유롭게 관찰할 수 있는 관찰존, 숲속에서 여유를 만끽하는 휴식존, 포토존 등을 마련해 부모와 자녀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축제에는 총 198가족, 702명의 많은 가족들이 참여해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많은 아이들과 가족들이 자연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유아체험시설들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자연친화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바르게살기운동 울산동구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스텝] 바르게살기운동 울산 동구협의회(회장 유순식)는 12월 23일 오전 10시 울산 동구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관내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전달되어 생계비, 교육비 등 기초적인 생활 안정을 위한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바르게살기운동 울산 동구협의회는 이 밖에도 이웃돕기 성금 전달, 경로당 생필품 전달 등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 유순

바르게살기운동 창녕군협의회, 2025년 회원대회 개최

[뉴스스텝] 바르게살기운동 창녕군협의회(회장 곽철현)는 지난 18일 창녕군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바르게살기운동 회원대회’를 개최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성낙인 창녕군수를 비롯해 곽철현 협의회장과 회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특히 이번 시상식에서는 바르게살기운동 활성화에 앞장서 온 정세연 여성회장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이 밖에도 도지사

담양군,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 열어

[뉴스스텝] 담양군은 지난 22일 담빛농업관 대강당에서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를 열고, 농업 분야 보조사업 전반에 대한 추진 방향과 세부 내용을 안내했다.이번 설명회는 농업인들이 각종 지원사업을 정확히 이해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보조금 지원체계 안에서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담양군은 지방교부세 감소 등 세수 여건 악화로 일부 사업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