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불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남성 요리교실' 종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9 08:10:42
  • -
  • +
  • 인쇄
▲ 괴산군 불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남성 요리교실' 종강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 불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8일 불정면 남성을 대상으로 운영한 ‘남성 요리교실’ 수업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남성 요리교실’은 지난 10월 24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총 6회에 걸쳐 제철, 건강 식재료로 소고기미역국, 어묵볶음, 어묵 김밥, 오징어 뭇국, 무생채, 잔멸치 볶음 등 다양한 밑반찬 만들기 수업을 진행했다.

종강식에서는 요리교실에 참여한 수강생들이 서로 소감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남성 요리교실 수강생인 허창린 씨(남, 76세)는 “남성 요리교실을 통해 요리에 대한 자신감이 생겨 요리에 재미를 붙일 수 있었고 여러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어 좋았다”라며 “내년에도 사업이 계속 진행되면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재경 공공위원장은 “요리 수업에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신 수강생들에게 감사드리고, 요리 수업을 성황리에 마무리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하고 효과가 높은 특색 있는 사업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도시 한 책’ 읽기 릴레이 독서와 야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8개 기관 직원이 참여했으며, 2025년 원주시 한 도시 한 책 도서 ‘내 마음의 B컷’을 함께 읽고 서평을 작성해 야외 전시회를 개최했다. 또한 공공기관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독서 후 토론모임을 진행해 책 읽는 기쁨을 공유하는 자

세종시 부강면, 기부 동참 5개 업소에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눔을 실천하는 관내 사업체 5곳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부강면 지사협은 지난달 30일 노호 카페, 신설집, 스테이인터뷰 노호, 진성민속촌 부강본점(대표 박인천), 파리바게트 세종부강점(대표 이현숙)을 찾아 현판식을 가졌다. 착한가게는 매월 3만 원 이상 일정 금액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사업체를 의미한다. 착한가게를

시흥시,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로 맞춤형 서비스 확대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보건지소는 지난 9월부터 매주 화ㆍ수요일 생활터 중심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 30일에는 정왕동 동남아파트를 찾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현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체성분 검사 등 기본 건강검사와 상담뿐만 아니라, 치매 조기 검진과 정신건강 상담까지 함께 진행돼 주민들의 건강 전반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했다.하반기부터는 치매안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