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수색동, '물빛마을 소확행' 물빛이 머무는 시간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0 08:10:37
  • -
  • +
  • 인쇄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2일까지 3주 동안 매주 목요일마다 열려
▲ 은평구 수색동, ‘물빛마을 소확행’ 물빛이 머무는 시간 성료

[뉴스스텝] 은평구 수색동은 지난달 18일부터 지난 2일까지 매주 목요일 영화, 재즈, 미술 이야기를 다루는 ‘물빛마을 소확행’ 물빛이 머무는 시간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사 첫날인 지난달 18일에는 최익환 영화감독과 함께하는 ‘씨네살롱’이 열렸다. 주인공이 이기는 영화와 지는 영화에 대한 관객들의 취향을 알아보는 토크콘서트 시간으로 진행됐다. 단순한 영화 상영이 아닌 영화감독과의 대화의 자리임에도 불구하고 주민들의 영화에 대한 관심과 열정으로 예상 시간보다 길게 열렸다.

행사 둘째 날인 지난달 25일에는 주민센터 2층 외부 테라스로 이어지는 공간에서 유혜린 5인조 밴드가 이끄는 ‘재즈피넛’ 공연이 펼쳐졌다. 정통 재즈보다는 대중적인 곡들을 재즈로 편곡한 노래로 연주됐다.

행사 마지막 날인 지난 2일에는 음악과 영상 등 예술과 인문학을 융합한 아트클래스 시간을 열었다. ‘수색(水色), 모네와 고흐가 그린 물의 빛깔’이라는 주제의 강연과 함께 그랜드피아노와 첼로의 연주도 펼쳐졌다.

권정희 수색동 주민자치회장은 “물빛마을 소확행은 주민들이 기획하고 실행하는 사업으로 주민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마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색다른 문화를 접하고 기분 좋은 경험들이 쌓이는 행복한 동네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성 수색동장은 “행사 진행을 위해 애쓰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주민들 일상에 문화행사가 지속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1회 증평군 아동돌봄 박람회 성황...돌봄의 미래를 현장에서 보다.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22일 증평종합스포츠센터에서 개최한 ‘제1회 아동돌봄 박람회’가 지역 돌봄기관·학부모·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처음 마련된 이번 행사는 민선 6기 핵심가치인 ‘행복돌봄’ 정책의 구현을 위한 실질적 소통 플랫폼으로 평가받았다.박람회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에서 ‘아동돌봄 비전선포 퍼포먼스’가 진행돼, 군이 지향하는 아동돌봄 정책의 방향성과 미래 전

대구시교육청, 대구 중학생 71명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뭉치다!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11월 22일 구남중학교에서 15개 팀 71명의 중학생이 참여하는 ‘2025 중학생 경제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학생의 성장 단계에 따른 실생활 중심 경제 문제 해결 역량 함양을 목적으로 한다. 단순 체험 활동을 넘어 지역 상권 회복이라는 실질적 사회문제를 학생의 시각에서 다루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프로젝트형 경제교육으로 구성됐다.‘동성로 상권 살리기를 위한 창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 강태오, “앞으로 네가 밟을 길은 꽃길인 걸로 하자”...김세정 앞에 직접 하얀 꽃길 깔았다! 뭉클

[뉴스스텝] 강태오가 김세정 앞에 하얀 꽃길을 깔아주며 로맨틱한 밤을 선사했다.지난 21일(금)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극본 조승희/ 연출 이동현/ 기획 권성창/ 제작 하이지음스튜디오) 5회에서는 영혼이 뒤바뀐 이강(강태오 분)과 박달이(김세정 분)가 진정한 역지사지(易地思之)를 체험하며 서로의 마음에 더욱 가까워졌다. 영문도 모른 채 영혼이 뒤바뀐 이강과 박달이는 자초지종을 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