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캠핑 페스티벌' 열리는 꿀잼청주로 오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5 08:05:19
  • -
  • +
  • 인쇄
시 홍보대사 슈파TV와 함께하는 캠핑축제, 다음달 4일까지 신청자 모집
▲ 2024년 축제

[뉴스스텝] 청주시는 4월 18일부터 20일까지 청원구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파크 오토캠핑장에서 ‘2025년 클린캠핑 페스티벌’이 열린다고 25일 밝혔다.

시 홍보대사인 유튜버 슈파TV 주최·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클린캠핑 페스티벌은 전국에서 모인 캠핑카 200팀, 약 800명을 대상으로 즐겁고 쾌적한 캠핑환경은 물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19일 저녁에 열리는 메인 행사에서는 영화배우 박효준(유튜버 버거형)의 매끄러운 진행을 바탕으로 유명 방송인 하하, 행사 전문 DJ 춘디 등 인기가수 및 버스킹 공연이 진행된다. 참가자들의 장기자랑 무대도 마련된다.

문화도시 청주의 면모를 방문객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시립무용단과 시립합창단 합동 공연도 예정돼있으며, 청주시 활성화재단과 협업해 지역 특산물을 판매할 수 있는 임시 판매대도 개설된다.

특히 시는 대한민국 캠핑 중심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청주시의 현황을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전국 최대 규모인 약 16만㎡로 조성 중인 ‘코베아 캠핑랜드’를 비롯해 문암생태공원 캠핑장, 현도오토캠핑장 등을 알린다.

아울러 시는 청주공예비엔날레, 청원생명축제,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초정행궁 및 초정치유마을 등 청주시 대표 행사와 관광지도 축제장에서 안내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4월 4일까지 슈파TV 유튜브 채널에서 댓글을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최종 참가자는 4월 5일에 개별적으로 안내된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가 코베아 캠핑랜드를 유치함으로써 대한민국 캠핑 문화의 중심지로서 이미지를 제고하고 있다”며, “민간 주도 캠핑 축제를 통해 향후 대규모 캠핑 축제도 개최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져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동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천시, 2025년 제2회 박물관 콘서트, '포천 설화와 케데헌의 만남' 성공적으로 마쳐

[뉴스스텝] 포천시는 지난 3일 포천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열린 ‘2025년 제2회 박물관 콘서트_포천 설화와 케데헌의 만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행사는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확산하고, 시민들에게 품격 있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전 세계적 화제를 모은 애니메이션 ‘케이(K)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를 모티브로, 포천의 설화와 전통 이

동두천시, 2025년 제14회 '하봉암 도당굿' 보존회 정기 공연 11월 8일 개최

[뉴스스텝] 동두천시 향토무형유산 제2호 ‘하봉암 도당굿’ 보존회는 오는 11월 8일 오후 1시, 소요산 축산물브랜드육타운 야외무대에서 제14회 정기공연을 개최한다.‘하봉암 도당굿’은 2010년 동두천시 향토무형유산으로 지정된 전통 문화로, 하봉암동 일대 주민의 안녕과 풍요를 기원해온 유서 깊은 마을굿이다. 현재는 지역의 번영과 시민의 행복을 기원하는 동두천 대표 향토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이번 공연은

동두천시 '전통의 울림' 시민과 함께한 동두천 국악한마당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11월 1일 동두천시 시민회관 공연장에서 2025 국악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동두천국악협회 주관으로 열렸으며, 시민들에게 국악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지역 국악인들의 예술적 역량을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다.공연은 협회 소속 민요·무용·가야금병창·농악 등 4개 분과의 무대로 시작됐다. 민요분과는 흥겨운 가락으로 관객의 마음을 열었고, 무용분과는 우아하면서도 역동적인 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