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금정구 '제28회 금샘예술축제' 금정을 예술의 향기로 채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6 08:05:33
  • -
  • +
  • 인쇄
10월 19일부터 29일까지 금정문화회관에서 펼쳐져
▲ 부산시 금정구 '제28회 금샘예술축제' 금정을 예술의 향기로 채우다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10월 19일부터 29일까지 금정문화회관 금빛누리홀과 은빛샘홀, 금샘미술관 전시실, 야외광장에서 ‘제28회 금샘예술축제’를 개최한다.

금샘예술축제는 국악·무용·문인·미술·사진·서예·연극·연예인·음악 등 9개 협회로 이루어진 금정구 문화예술인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지역대표 문화예술축제로, 최고의 역사와 전통을 지닌 순수 종합예술 축제이며, 28년째 매년 가을마다 금정구 예술인들의 수준 높은 공연과 전시로 문화도시 금정구의 품격을 높여왔다.

19일 금정문화회관 금빛누리홀과 은빛샘홀에서 전야 공연 국악협회의 ‘금샘소리축제 -花歌-’를 시작으로, 20일 개막공연 음악협회의 ‘금샘열린음악회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21일 연예인협회의 ‘금정구민 현장노래방’, 22일 연극협회의 ‘낙원의 길목에서’, 무용협회의 ‘금샘 세대 춤 展’이 진행된다.

아울러, 20일부터 29일까지 금샘미술관 전시실과 야외광장에서 문인협회의 ‘깃발시화전’, 사진협회의 ‘회원작가전’, 서예협회의 ‘기운생동(氣韻生動)’, 미술협회의 ‘회원작가전’이 진행된다.

정재분 금정구 문화예술인협의회장은 “한 해 동안 정성껏 준비한 다채로운 공연과 전시를 준비했으니 많은 구민이 문화로 함께 어우러져 즐기고 감상하며 마음속에 예술의 향기를 가득 채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재윤 금정구청장은 “이번 금샘예술축제를 통해 지역주민들과 예술인들의 문화로 함께하는 소통의 장이자 깊어 가는 가을의 낭만을 한껏 만끽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