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장애인 이동권 보장" 은평구, 전동보장구 보험 가입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14 08:10:28
  • -
  • +
  • 인쇄
전동휠체어 등 전동보장구 이용 등록장애인 자동 가입
▲ 은평구청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가 전동휠체어와 스쿠터 등 전동보장구를 이용하는 관내 등록장애인을 대상으로 ‘전동보장구 보험 가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전동보장구는 도로교통법상 보행자로 적용돼 인도로 다녀야 해 사고 발생 소지도 다분하며, 그간 운행 중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마땅한 보험이 없었다.

이에 구는 장애인에게 안전한 이동권 보장과 보장구 사고로인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자 전동보장구 보험 가입을 지원한다.

보험 기간은 오는 3월 1일부터 내년 2월 29일까지 1년이다. 보험료는 구에서 전액 부담하며, 전동보장구를 이용하는 은평구 거주 등록장애인이면 별도 절차 없이 자동으로 가입된다.

보장 내용은 전동보장구 사고로 타인에게 입힌 신체·재산상 손해를 보상한다. 보장금액은 사고당 최대 2천만 원까지며, 자기부담금은 5만 원이다.

보험 기간 중 사고가 발생하면 휠체어 코리아 닷컴에 전화하거나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보험금을 청구하면 된다. 보험금은 심사 기관인 메리츠 화재에서 보험금 지급 심사 후 지급된다. 보험금 청구 시한은 사고일로부터 3년까지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전동보장구를 이용하는 장애인들이 사고 발생에 대한 걱정을 덜고 안전한 사회생활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의회, 다문화가정 친정보내주기 지원사업 건의

[뉴스스텝] 남해군의회 박종식 의원은 27일 열린 제289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다문화가정 친정보내주기 지원사업’ 추진을 건의했다. 현재 남해군에는 314세대, 1,002명의 다문화가정이 거주하고 있다. 박종식 의원은 “이들이 정착 과정에서 문화적 차이, 경제적 부담, 사회적 적응의 어려움이 여전히 존재하고 있으며, 가족을 그리워하면서도 현실적 부담으로 고향을 방문하

박현국 봉화군수,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경제발전 도시브랜드 부문 수상’

[뉴스스텝] 경상북도 봉화군은 박현국 봉화군수가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경제발전 도시브랜드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울 더 플라자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11월 27일에 열린 이번 시상식은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통상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하고 경제·사회·문화·예술 등 각 분야 발전에 기여한 경영인과 지방자치단체장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취임 이

거제시, 어린이 인플루엔자 집중 접종 기간 운영

[뉴스스텝] 거제시는 단체 생활로 인해 인플루엔자 유행에 취약한 영유아·초등학교·중학교 등에 다음 달 23일까지 어린이 인플루엔자 집중 접종 기간을 운영한다. 접종 대상은 생후 6개월부터 13세 어린이로 관내 45개소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을 할 수 있다. 독감은 겨울철 대표적인 유행성 질환으로 38도 이상의 발열, 두통, 근육통, 피로감 등 전신 증상과 함께 인후통, 기침, 가래 등 호흡기 증상을 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