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아트센터, 청소년을 위한 뮤지컬 아카데미 신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8 08:15:16
  • -
  • +
  • 인쇄
뮤지컬 배우 임혜영과 함께 하는 '드림 스테이지'
▲ 뮤지컬 배우 임혜영과 함께 하는

[뉴스스텝] 강릉아트센터는 국내 뮤지컬 정상급 배우로 활동 중인 임혜영을 필두로 뮤지컬 전문 아카데미를 기획하여,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지역 내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전문예술교육 사업을 운영한다.

강릉 출신의 뮤지컬 배우 임혜영은 국내 뮤지컬 인기작품으로 손꼽히는 ‘드라큘라’, ‘레베카’, ‘젠틀맨스가이드’ 등 매 작품마다 인상 깊은 연기와 노래를 펼쳤고, 2018년에는 ‘제12회 딤프 뮤지컬 어워즈’ 올해의 스타상을 수상했다.

이번 뮤지컬 아카데미는 오는 2월 28일부터 3월 13일까지 오디션 신청자를 접수하며, 모집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이다.

오디션은 3월 16일에 실시되며 최종 선발된 합격자 30명은 강릉아트센터의 전문 시설을 활용하여 실시되는 35주간의 전문 뮤지컬 강습을 받는다.

강습이 완료되는 12월에는 전문 뮤지컬 배우와 함께 공연무대에 오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프로그램은 매주 화·수요일 그룹별 강습으로 실시되며, 노래 발성부터 안무와 연기까지 뮤지컬 배우 임혜영이 직접 모든 교육을 이끌어 간다.

또한 ‘JTBC 슈퍼밴드 2’에 본선까지 진출하여 실력을 검증받은 싱어송라이터 김다함이 수강생 맞춤형 편곡과 반주를 맡으며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더한다.

심규만 강릉아트센터 관장은 “노래와 연기 등 지역 내 전문인력의 부재로 상시추진이 어려웠던 전문 예술교육의 활성화를 위하여 뮤지컬 장르를 기반으로 지역 문화예술을 다각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릉아트센터 뮤지컬 아카데미는 사전 오디션에 합격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유료로 운영되며 프로그램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강릉아트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천시, 이황지구 지구단위계획 변경…‘흉물 아파트’ 공사 재개를 위한 신호탄

[뉴스스텝] 이천시는 10월 31일, 지난 27년간 도심 속 흉물로 방치되어 온 이천시 장호원 이황리 아파트 공사 재개를 위한 ‘지구단위계획 변경 결정고시’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아울러 지난 7월 29일 이천시 건축심의 위원회에서 ‘장호원 이황리 아파트 주택사업 승인계획’이 통과되어 현재 공사 재개를 위한 행정절차가 진행되고 있으며, 장기간 멈춰있던 사업이 재착공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이황리 아파트는 부

시흥도시공사, 찾아가는 공정무역 캠페인 진행

[뉴스스텝] 시흥도시공사는 지난 18일과 25일, 공정무역 포트나잇(10월 24일부터 약 2주간)을 맞아 시흥시 내 공정무역 가치 확산과 활성화를 위한 ‘찾아가는 공정무역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시흥시 공정무역 사업 수행기관인 시흥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협약기관인 시흥공정무역협의회와의 협업으로 추진됐다. 시흥시 공정무역 활동가(페이메이커스 사회적협동조합 소속)의 진행으로 공사 공정무역 판

경기도의회 이서영 도의원, 14억8천만원 투입 '야탑중 챌린지홀' 완공 현장 방문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서영 도의원(국민의힘, 비례)은 총 14억 8천만원의 예산이 투입되어 리모델링 및 엘리베이터 설치가 완료된 ‘야탑중학교 챌린지홀’을 방문해 시설을 점검하고 학교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눴다. 이번 사업은 김성수 교장과 학부모들의 민원이 계기가 된 대표적인 교육환경 개선 사업으로, 노후한 별관동을 학생 중심의 복합학습공간으로 새롭게 탈바꿈시킨 사례다. ‘챌린지홀’은 본관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