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동대문문화재단, 지역과 주민을 잇는 영화·인형극·뮤지컬 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1 08:15:15
  • -
  • +
  • 인쇄
오는 4일부터 선농단역사공원·용두동 동네극장에서 영화 상영회 등 개최
▲ 인형극 영상 상영회 포스터

[뉴스스텝] 동대문문화재단(이사장 이필형)은 ‘2023 동대문구 N개의 서울 '수평과 수직들'’ 사업을 통해 지역 예술가들의 창작물을 오는 4일부터 27일까지 선농단역사공원 및 용두동 동네극장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N개의 서울’은 서울문화재단이 25개 자치구가 각각의 지역문화 생태계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동대문구는 '수평과 수직들' 프로젝트를 통해 주민 인터뷰를 바탕으로 지역 이야기를 담은 예술 창작물을 제작했다. 이번 프로젝트에 3개 팀, 총 29명의 예술가가 참여해 단편 영화 3편, 인형 영상극 1편, 뮤지컬 1편을 기획·제작했으며 이번 상영회 등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단편 영화를 제작한 ‘숏숏’ 팀은 동대문구의 숨겨진 장소에 집중하여 용두공원, 답십리 고미술상가 등을 배경으로 ‘마운드에서 공을 던질 수 있게 되면 상으로 영화를 보여줘!’, ‘심심상인’, ‘물건의 주인’을 촬영하여 오는 4일 선농단역사공원(무학로44길 38)에서 상영할 예정이다. ‘작은극장H’ 팀은 답십리 현대시장의 상인들을 인터뷰한 내용을 기반으로 극본을 쓰고 실사 인형을 활용한 인형극 영상 ‘사라와 산다’를 같은 날 선농단역사공원에서 공개한다. ‘플레이그룹 잼잼’ 팀은 답십리 고미술상가 답사 후 오래된 물건들이 나누는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 ‘만물당’을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동네극장(안암로6길 19)에서 공연한다.

3개 팀의 영상 상영회·뮤지컬 공연과 더불어 찻잔 만들기, 지역 탐방 미션 해결 프로그램 ‘나를 찾아줘!’ 등 연계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신청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대문문화재단 누리집, 인스타그램 또는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경욱 동대문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동대문구를 배경으로 한 창작물을 발표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활발히 예술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의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 성황리에 열려

[뉴스스텝] 포항시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난 2일과 3일, 시청 앞 광장에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장터에는 40여 개의 신선 농산물 판매 부스와 6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지역 농업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도심 속 명절 장터로 활기를 더했다.현장에서는 포항 지역 농산물로 만든 뻥튀기·군고구마 시식, 바다장어강정 등 포항 수산물 시식, 공예·타로카드 체험 등

경남도, '25-'26절기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오는 10월 15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고위험군인 65세 이상 어르신, 면역저하자(생후 6개월 이상),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자를 대상으로 '‘25-‘26절기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절기 코로나19 접종에는 최근 유행하는 변이에 효과적인 LP.8.1. 변이 백신(화이자.모더나)이 활용되며, 이전 절기 접종력과 상관없이 한 번 접종으로

대한전기숙련기능인협회, 대전 대덕구 지역아동센터 전기 안전 손봤다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대한전기숙련기능인협회와 함께 지역 지역아동센터 16곳을 대상으로 전기 안전 환경을 점검·개선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봉사에는 협회 회원 23명이 참여해 노후 전기설비 보수와 단독 전기선 추가, 분전함·차단기·콘센트·스위치 교체 등 센터별 취약 지점을 세밀히 점검하고 즉시 수리했다.특히, 봉사자들은 기술 지원뿐 아니라 필요한 부품과 물품을 자비로 마련해 제공하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