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책문화센터 『자서전 출판기념회』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2 08:15:08
  • -
  • +
  • 인쇄
25일 『나를 기록하는 자서전』 프로그램 출판 기념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오는 25일 오후 4시 30분 시청 2층 강릉책문화센터 북라운지에서 2023년 『자서전 출판기념회』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강릉책문화센터가 지난 4월부터 진행한『나를 기록하는 자서전』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이 기록한 글과 사진을 엮은 책의 출판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본인의 삶을 되돌아보며 책을 완성했고, 프로그램을 지도했던 최현숙 작가가 이번 행사를 직접 진행해 국악공간오죽의 국악공연, 참여자들과의 대화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출판물로는 '밤나무 아래서 부르는 하모니카/고선문', '킬리만자로 가는 길/김영환', '날마다 새봄/김정복', '황혼의 뜨락/심선자', '꽃길이 아니어도 괜찮아/이숙여','함께 걸어온 길/유문자', '기도와 감사로 이룬 꿈/ 최학순', '인생의 뒤안길/최남규' 등이 있다.

출판된 자서전은 강릉책문화센터, 강릉시립중앙도서관, 모루도서관 1층 문화의 집에 비치되어 시민들이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

『나를 기록하는 자서전』 프로그램은 최현숙 작가의 지도로 4월 5일부터 7월 12일까지 15주 동안 매주 수요일마다 참가자들이 책문화센터에 방문하여 서로 이야기하고 글을 쓰며 진행됐다.

강릉시 담당자는 “많은 시민들분들께서 책문화센터를 방문해주셔서 자서전 출판을 함께 축하해주시고, 어르신들의 이야기에 귀기울여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 ‘쓰리픽스 트레일런’, 자연과 도전이 예술이 되다!

[뉴스스텝] 순천시는 지난 3일부터 12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된 '순천 쓰리픽스 트레일런'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순천의 대표 명산인 △봉화산 △용산 △조계산을 24시간 이내 완주하는 도전형 산행 프로그램으로, 자연 속에서 인간의 한계와 회복을 동시에 체험하도록 기획됐다. 한 회당 12명 이내의 소규모 참가자 중심으로 운영되어, 자연의

구례군 가을밤을 수놓을 “제10회 오맥축제 오라!구례” 개최

[뉴스스텝] 전남 구례군은 오는 10월 18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구례읍 5일시장 상설무대 일원에서 '제10회 오맥축제 오라! 구례, 구례에서 즐기자'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오맥축제는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상생 및 체류형 야간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3년 처음 시작되어 10회를 맞이했다.이번 축제는 ‘오늘 쓰는 소비쿠폰, 내

인천 서구의 새로운 활력, 2025년 새내기 공무원의 힘찬 첫 걸음 시작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13일 2025년 공채시험에 합격한 신규 공무원 10개 직렬, 총 37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사전 실무교육을 실시했다.사전 실무교육에는 선배 공무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신규 공무원들이 공직생활을 안정적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마음가짐 및 민원경험담 등을 전했다.또한, 현장 업무에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다양한 행정시스템 매뉴얼 교육, 복무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