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고립에서 연결로! '자살 예방의 날' 기념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5 08:10:17
  • -
  • +
  • 인쇄
▲ 시흥시, 고립에서 연결로! '자살 예방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시흥시자살예방센터는 ‘자살 예방의 날(9월 10일)’과 센터 개소 10주년을 기념하고자 9월 13일 시청 늠내홀에서 ‘자살 예방의 날’ 기념식과 심포지엄을 진행한다.

‘자살 예방의 날’은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대책 마련을 위해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에서 제정한 날이다. 우리나라도 법정 기념일로 제정해 기념하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2013년 개소 이후 10년 동안 진행한 자살예방사업 성과와 자살예방사업에 참여한 시민의 경험을 공유하고, 자살 예방 유공자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후 센터 개소 10주년 기념 공연을 통해 시민의 생명을 지키는 일에 앞으로도 협력하겠다는 의지를 천명할 예정이다. 부대 행사로는 포토존, 자살유가족 작품 전시 등이 다채롭게 마련돼 있다.

심포지엄에서는 ‘고립에서 연결로! 자살 예방에 대해 지역사회가 답하다’라는 주제의 기조 강연과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주제 발표 내용은 ▲자살 예방을 위한 지역사회 연대(이영문 전 국립정신건강센터장)에 관한 기조 강연에 이어 5개의 주제 발표가 마련돼 있다. ▲시흥시 자살 예방 네트워크 현황 및 방향(백현정 시흥시자살예방센터 생명존중팀장) ▲사회적 고립 가구를 위한 지역사회 연대 방안(고일웅 시흥시대야종합사회복지관장) ▲건강한 놀이문화 확산을 통한 자살예방(오명화 시흥시보건소 건강도시과 주무관) ▲시민이 시민을 돕는 자치 활동(김혜숙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소통과 참여로 함께 만드는 마을 활동(윤봉한 매화희망센터 운영위원장) 순서로 진행된다. 발표 후에는 이기연 시흥시자살예방센터장이 좌장이 돼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 사전 신청은 8월 21일부터 9월 15일까지 시흥시자살예방센터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아울러, 센터 개소 10주년 기념행사로 9월 4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자살 예방의 날 주간행사’도 주목할 만하다.

우리 동네 자살예방센터에 대해 알아보는 이벤트로, 9월 4일에 센터 누리집 행사 페이지에 접속해 자살예방센터 관련 퀴즈를 풀거나, 시흥시 내 주요 공원에 자살예방센터 현수막을 인증하고 따뜻한 위로 한마디를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9월 22일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감일퍼스트태권도,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에 “사랑의 라면트리” 라면 117개 전달

[뉴스스텝] 감일퍼스트태권도장(관장 이양성)은 지난 12월 26일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 운영)에 ‘사랑의 라면트리’ 라면 117개를 전달했다. 이날 후원된 라면은 태권도장 관장을 비롯한 관원들이 소외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고자 ‘사랑의 라면트리’를 통해 관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것으로 관내 식생활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감일퍼스트태권도 이양성 관장은 “매년 관원들

시립푸른솔어린이집,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에 플리마켓 수익금 기부

[뉴스스텝]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 운영)에서 시립푸른솔어린이집과 함께 지난 12월 26일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시립푸른솔어린이집에서 개원 2주년 기념행사로 플리마켓을 진행해 얻은 수익금으로, 600,500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시립푸른솔어린이집 황인희 원장은 “개원 2주년 기념행사로서 작년에 이어 감일제일풍경채아파트 입주민들과 원아들이 직접 참여한 플리

하남시 미사2동 한국체대중앙태권도 원생들, 미사2동에 라면 500개 기부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2월 30일, 망월동에 소재한 한국체대중앙태권도(관장 이현석) 원생들이 정성껏 모은 라면 500개를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했다고 밝혔다.한국체대중앙태권도는 매년 미사2동에 라면 기부를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기부는 아이들이 나눔의 의미를 배우고 실천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마련한 것으로, 원생 한 명 한 명이 라면을 하나씩 준비해 모은 물품이라는 점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