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까꿍뮤직' 영유아 프로그램 신청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4 08:10:04
  • -
  • +
  • 인쇄
▲ 포스터

[뉴스스텝] 음성군 보건소가 영·유아의 성장발달 및 부모와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돕기 위해 제3기 ‘까꿍뮤직’ 영유아 프로그램 대상자를 모집한다.

타 지역 문화센터를 이용하는 불편함을 다소나마 해소하고자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상반기 음성읍, 금왕읍에 이어 이번에는 3기로 대소면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군은 프로그램 전문 강사를 초빙해 아이의 음악 활동 및 신체활동을 통해 성장기 유아의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되도록 주1회 8회차로 진행된다.

수업은 9월 13일부터 시작되며 신청 기간은 31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보건소 모자보건팀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는 신규 신청자 우선순위로 진행할 예정이며, 이전 기수에 신청했던 대상자는 중복 신청할 경우 정원 미달 시 대기자로 들어가게 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운영하는 영유아 대면프로그램으로 엄마들의 호응이 좋다”며 “하반기에 베이비마사지교실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돌봄에서 학습까지, 증평이 도서관을 다시 정의하다.

[뉴스스텝] 충북 증평에서 도서관은 더 이상 ‘조용히 책만 읽는 공간’에 머물지 않는다.아이를 돌보고, 주민이 배우며, 세대가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생활 속 돌봄·학습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증평에는 현재 지역 곳곳에 20개 작은도서관이 운영되고 있다.이들 작은도서관들은 독서 공간을 넘어, 아이들의 방과 후 돌봄 공간이자 주민의 배움터, 세대를 잇는 공동체 거점으로 자리매김했다.특히 일부 작은도서관은 ‘행

광명시 하안도서관, 읽는 독서 넘어 경험하는 독서로…'북 다이브' 선보여

[뉴스스텝] 광명시가 1월부터 하안도서관이 전시·체험·창작을 잇는 연중 독서문화 기획 ‘북 다이브(DIVE)’를 운영해 시민의 몰입 독서 경험을 넓힌다.‘북 다이브(DIVE)’는 ‘빠져들다, 몰입하다’라는 의미를 담아 전시와 체험, 창작 프로그램을 유기적으로 연결한 연중 독서문화 기획이다. 시민이 읽고, 보고, 쓰며 독서를 다층적으로 경험하도록 구성해 독서의 깊이를 확장한다.이번 사업은 기획 전시 ‘북 웨이

광명시, 2026년 상반기 청년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광명시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2026년 상반기 청년 일자리 사업’ 참여자 103명을 모집한다.청년 일자리 사업은 공공 및 유관기관에서 실무 경험 기회를 제공해 청년의 사회진출과 진로 탐색을 지원한다.이번 사업은 광명청년인턴 청년성장 등 2개 유형으로 운영하며, 총 103명의 청년을 선발할 예정이다. 유형별 모집 인원은 광명청년인턴 55명, 청년성장 48명이다.광명청년인턴은 공고일(20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