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온 가족이 즐기는 시끌벅적 마을놀이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3 08:10:18
  • -
  • +
  • 인쇄
16일 전농동 전곡마을마당공원, 23일 휘경1동 주민센터 앞 공터에서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운영
▲ ‘시끌벅적 마을놀이터’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아동친화도시 동대문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활동량이 줄어든 아이들을 위해 민속놀이 등 다양한 실외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시끌벅적 마을놀이터’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동대문구 주민의 제안으로 시작된 주민참여예산 선정 사업이다. 오는 16일과 23일 2회에 걸쳐 진행되며, 16일에는 전농동 전곡마을마당공원에서, 23일에는 휘경1동 주민센터 앞 공터에서 개최된다. 운영 시간은 오후 1시부터 4시까지다.

‘시끌벅적 마을놀이터’는 아동·청소년이 아닌 성인들도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대형 윷놀이, 투호놀이, 판 제기, 고리던지기, 말뚝이 떡 먹이기, 버나돌리기, 팽이치기, 사방치기 등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다양한 민속놀이들이 준비됐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8~9개의 놀이부스가 운영되며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안전하게 놀이가 진행될 수 있도록 부스별로 자원봉사자를 배치해 안내 및 진행을 도울 예정이다.

또한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인 만큼 아동의 안전을 위해 행사가 종료될 때까지 관계부서 직원들이 질서 유지와 안전관리를 위한 주변 순찰에 나선다.

나현옥 아동청소년과장은 “스마트 기기와 영상에 익숙한 아이들이 다양한 바깥 놀이 활동을 체험하며 신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한 유년기를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 “아동이 행복한 동대문구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아동·청소년 관련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며, 연령대별 맞춤 행사도 기획 중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경산시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로 상생 협력 의지 다져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8일 경산시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로 두 도시 간 우정과 협력 의지를 다졌다.이번 상호기부에는 포항시 도시안전주택국 공무원 35명과 경산시 건설안전국 공무원 35명이 참여해, 각 지자체에 350만 원씩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기탁했다.두 도시의 안전을 담당하는 부서가 상호기부에 참여함으로써 지역 공동체의 안전과 복지 향상에 대한 공감대와 협력의 의지를 더욱 굳건히 하는 계기가

고령군, 그린바이오 산업 기반 마련 첫걸음

[뉴스스텝] 고령군은 12월 8일 고령군청 우륵실에서 '그린바이오 소재 산업화시설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그린바이오 산업의 핵심 기반이 될 산업화시설 조성사업의 추진방향을 공유하고, 향후 설계 추진 전략 및 단계별 실행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그린바이오 소재 산업화시설’은 그린바이오 산업 소재가 되는 원료작물을 재배하여 기업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익산시, 전국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 '4년 연속 우수'

[뉴스스텝] 익산시가 먹거리 정책 선도 도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시는 9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실시한 '2025년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에서 우수상(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익산시는 2022년부터 4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며,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과 로컬푸드 확산 성과를 인정받았다.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는 먹거리 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