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청소년문화의집에 놀러 오세요. 즐길 거리 볼거리 가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4 08:15:10
  • -
  • +
  • 인쇄
8월 19일 오후 2시, 임시 운영개시 이벤트 진행
▲ 금천청소년문화의집 임시 운영개시 행사 홍보물

[뉴스스텝] 금천구는 청소년을 위한 공간인 ‘금천청소년문화의집’이 8월 19일부터 임시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금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임시 운영 개시일인 8월 19일 오후 2시에 여름 축제를 주제로 ▲ 친구들과 함께 찍는 ‘인생네컷’ ▲ 닌텐도, 플레이스테이션, 보드게임 ▲ 파티용품을 가지고 파티 즐기기 ▲ 나의 성격 유형 검사(MBTI)와 잘 맞는 활동 찾으며 간식 먹기 등을 무료로 진행한다.

금천청소년문화의집은 금천구에서 두 번째로 개관하는 청소년수련시설이다. 시흥대로 164(시흥1동) 3~4층에 자리하고 있다.

3층에는 청소년 전용 휴식공간, 파티공간, 게임실이 있고, 4층에는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자치활동실, 동아리실, 제빵 전문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제빵 실습실(베이커리실)이 있다.

금천청소년문화의집은 10월 중 정식으로 개관할 예정이다. ▲ 금천 제과(베이커리) ▲ 창업 지능형 농장(스마트팜) ▲ 동네방네 기획단 ▲ 청소년 상담(멘토링) ▲ 청소년운영위원회 ▲ 경제교육 ▲ 파티기획단 ▲ 기후환경 도전(챌린지) 등 청소년들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청소년 참여 활동을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금천청소년문화의집 누리소통망(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금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자 청소년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공간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 2025 APEC 정상회의 최종 점검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준비위원장)는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약 일주일 앞두고 10월 23일과 24일 양일간 2025 APEC 정상회의 준비 현장의 최종 마무리 점검을 진행 중이다.김 총리의 현장점검은, 전례없는 초격차 APEC을 개최한다는 다짐으로 취임 직후부터 시작되어 이번까지 8차례에 걸쳐 진행됐으며, 정상회의‧만찬장 등 제반 인프라, 문화 컨텐츠 및

성북구의회, 제314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는 10월 16일부터 8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지난 23일 제314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이번 임시회는 10월 16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7일부터 22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의사일정이 진행됐으며 회기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의원발의 안건 8건, 구청장발의 안건 6건까지 총 14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상정된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표창 조례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 23일 막 올라

[뉴스스텝] 깊어가는 가을, 남도의 하늘빛 아래 ‘빛과 철로 물들다’를 주제로 한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이 23일 광양시민광장(야외공연장)에서 배우와 감독들의 레드카펫 행사를 시작으로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남도영화제는 2년마다 전라남도 22개 시군을 순회해 열리는 남도의 대표 로컬영화제다. 지난 2023년 순천에서 시즌1을 개최한데 이어 올해는 전남도와 광양시가 공동 주최하고 (사)전남영상위원회가 주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