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예방 위한 큰 걸음" 은평구 학교폭력대책지역협의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3 08:10:18
  • -
  • +
  • 인쇄
구청, 의회, 경찰, 학교 등 관계자 참여…학교폭력 예방 협력체계 구축
▲ 은평구 2022. 학교폭력대책지역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는 지난 6일 학교폭력 예방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2022년 은평구 학교폭력대책지역협의회’를 개최했다.

‘은평구 학교폭력대책지역협의회‘는 학교폭력 예방과 대책을 협의하기 위한 법적 위원회다. 학교폭력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은평구청, 은평구의회, 서울서부교육지원청, 서울서부경찰서, 서울은평경찰서, 학교, 청소년시설, 학부모 등 관계자로 구성됐다.

이날 부구청장, 구의원, 경찰서 여성청소년과장, 교감, 교사, 학부모 학교 폭력위원, 청소년보호단체 등 10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신규 위촉위원의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기관별 학교폭력 예방사업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상호협력과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심의 안건으로 구청과 서부경찰서가 협력해 추진하는 학교폭력 예방사업(안)을 의결했다.

협의회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정, 학교, 경찰서, 구청 등 지역사회 모두가 참여하고 협력하는 전 사회적인 대응이 필요하고 관련 기관 간 긴밀한 협력과 지원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내년에는 형식적인 운영에서 벗어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실질적 사업 운영에 나선다. 내실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해 실무협의회를 운영해 현장 의견이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김혜정 부구청장은 “학교폭력에 대한 지역사회 지원체계가 좀 더 촘촘하고 유기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각 기관·단체의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경산시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로 상생 협력 의지 다져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8일 경산시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로 두 도시 간 우정과 협력 의지를 다졌다.이번 상호기부에는 포항시 도시안전주택국 공무원 35명과 경산시 건설안전국 공무원 35명이 참여해, 각 지자체에 350만 원씩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기탁했다.두 도시의 안전을 담당하는 부서가 상호기부에 참여함으로써 지역 공동체의 안전과 복지 향상에 대한 공감대와 협력의 의지를 더욱 굳건히 하는 계기가

고령군, 그린바이오 산업 기반 마련 첫걸음

[뉴스스텝] 고령군은 12월 8일 고령군청 우륵실에서 '그린바이오 소재 산업화시설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그린바이오 산업의 핵심 기반이 될 산업화시설 조성사업의 추진방향을 공유하고, 향후 설계 추진 전략 및 단계별 실행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그린바이오 소재 산업화시설’은 그린바이오 산업 소재가 되는 원료작물을 재배하여 기업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익산시, 전국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 '4년 연속 우수'

[뉴스스텝] 익산시가 먹거리 정책 선도 도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시는 9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실시한 '2025년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에서 우수상(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익산시는 2022년부터 4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며,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과 로컬푸드 확산 성과를 인정받았다.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는 먹거리 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