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발달장애인 그룹재활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8 08:15:04
  • -
  • +
  • 인쇄
하반기 재활교실 장애아동 28명 모집
▲ 충주시청

[뉴스스텝] 충주시는 28일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발달장애인 재활프로그램 수료식을 진행했다.

시는 발달장애로 사회복귀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16주간에 걸쳐 원예재활과 음악치료 등의 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이날 수료식에는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참가자, 보호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 활동했던 활동 영상과 사진을 관람했다.

또한, 참여자들은 16주간 익힌 칼림바를 연주해 그동안의 성취감과 참여에 대한 기쁨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참여율이 높은 참가자 2명에게는 우수상을, 중증장애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성과를 보인 1명에게는 특별상 등을 수여했다.

아울러 충주시는 ‘발달장애인 그룹 재활 프로그램’ 하반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5세에서 13세 이하 발달·지적·언어장애 아동으로 음악치료, 미술 심리치료 등의 재활 교실을 운영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총 28명으로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대상자는 오는 8월 4일까지 충주시 보건소 검진팀으로 전화(☏850-3443)나 방문 신청하면 된다.

김혜경 검진팀장은 “재활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 건강을 회복하고 사회에 복귀하는 데 재활센터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재활 사업을 모색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연말연시 한파 대비 방한 물품 지원 및 안전 관리 강화

[뉴스스텝] 평창군은 연말연시 겨울철 한파에 대비해 군민 안전 확보를 위한 방한 물품 지원 활동과 함께 행사 안전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나섰다.평창군청 안전교통과는 지난해 12월 31일 평창군청에서 열린 타종 행사에서 방한 물품 배부 부스를 운영해 행사에 참여한 군민들에게 방한용품을 제공하고, 겨울철 한파 대응과 안전 수칙에 대한 홍보 활동을 병행했다.또한 1월 1일 신년 해맞이 행사를 앞두고 방한 물품을

"2026년은 시민 삶의 도약 해" 정읍시, 새해 시무식 갖고 본격 업무 돌입

[뉴스스텝] 정읍시가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를 맞아 이른 새벽 민생 현장을 살피는 것으로 첫 업무를 시작하며 ‘시민 중심, 현장 중심’ 행정 의지를 다졌다.이학수 정읍시장은 1월 2일 새벽, 시내버스 차고지를 시작으로 환경관리원 대기실과 농산물 도매시장, 정읍소방서를 차례로 방문했다. 이 시장은 모두가 잠든 시각부터 시민의 발이 되고 안전을 지키기 위해 현장에서 땀 흘리는 근무자들을 만나 따뜻한 새

김제시, 행안부 주관 2025년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평가

[뉴스스텝] 김제시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분석‧진단 평가에서 최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되며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는 쾌거를 거뒀다.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평가는 세외수입의 징수율을 높이고 효율적인 관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자치단체를 인구와 재정 규모에 따라 14개 그룹으로 유형화해 진행됐으며, 2024년 회계연도 결산 자료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