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용산동 지사협, 어르신 캘리스트 체험활동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1 08:10:29
  • -
  • +
  • 인쇄
신원8차아파트경로당, 용정경로당어르신 캘리스트 원형나무액자 만들기 체험기회 제공
▲ 충주시청

[뉴스스텝] 충주시 용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캘리스트와 용산동에 위치한 신원8차아파트 경로당 및 용정경로당을 찾아 어르신 캘리스트(캘리그라피+일러스트)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노인 30여 명이 참여한 이날 체험 활동은 원형 나무 액자에 색을 칠하고 그림을 그리고 좋은 글귀도 써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한 노인은 “선생님이 차근차근 알려주셔서 예쁜 액자를 만들 수 있었다”며 “이런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서우희 대표는 “떨리는 손으로 배운대로 따라하려고 애쓰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염태정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완성품을 보며 어린아이처럼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덩달아 기분이 좋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용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캘리스트는 가족과 함께하는 캘리스트 체험 활동을 진행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명절봉투나눔, 벽화그리기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역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농업기술센터, 감귤류 재배기술교육, 농가 만족도 ‘매우 높음’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문선희)가 올해 실시한 ‘감귤류 재배기술 교육’이 농가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이 프로그램은 고품질 감귤 생산기반 확대를 위한 전략적 교육으로,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3월부터 9월까지 7개월간 총 32회 진행된 이번 교육은 감귤 생육 시기별 핵심 기술, 효과적인 병해충 방제법, 지역 및 품종 특성에 맞춘

지역과 상생하는 ‘빵의 도시 천안’…대한민국 대표 빵 축제로 도약

[뉴스스텝] ‘원조 빵 축제’인 2025 빵빵데이 천안이 19일 이틀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천안시는 18일 개막한 이번 축제에 29만 명 이상의 시민과 방문객을 끌어모으며 ‘대한민국 대표 빵 축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고 19일 밝혔다.천안시와 (사)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가 주최·주관하는 빵빵데이는 지역 농축산물을 이용한 건강한 빵으로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빵의 도시 천안’만의 차별화된 축제

제주도, 산불 제로화 총력…가을철 산불조심기간 비상근무 돌입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인 10월 20일부터 12월 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 상황실을 설치하고 산불재난 예방 및 신속 대응을 위한 종합대책을 본격 시행한다.올해 전국에서는 극심한 기상 조건과 부주의로 사상 최대 규모의 산불 피해가 발생했다.지난 3월 영남권을 중심으로 397건의 산불이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해 10만 5,011ha의 산림이 소실됐으며, 불법소각(78건, 20%), 작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