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청년! 2023년 서산시 청년의 날 행사 9월 16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1 08:10:29
  • -
  • +
  • 인쇄
▲ 2023년 서산시 청년의 날 행사 홍보물

[뉴스스텝] 2023년 서산시 청년의 날 행사가 16일 서산시청 앞 솔빛공원에서 열린다.

시에 따르면 청년의 날은 2020년도 청년기본법이 제정됨에 따라 매년 9월 세 번째 토요일로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시는 청년의 날을 기념하며 청년의 권리보장 및 청년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이번 행사를 진행한다.

식전 행사로 청년네트워크, 한서대지역협력단, 문화예술분야 등 청년들이 공연을 펼치고 티브이(TV) 프로그램 ‘보이스킹’ 우승자 리누의 초대공연이 열린다.

본 행사에는 ▲소규모 복지시설에 청년학교 작품 전달식 ▲청년활동 유공자 표창 ▲우리지역 강소기업 찾기 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린다.

부대행사로 ▲전문가와 진행하는 1:1 취업컨설팅 ▲소상공인 지원안내 ▲청년 바리스타 체험 ▲청년들의 끼와 재능을 뽐내고 소통하는 ‘청년버스킹’마당 등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 도원이앤씨, 롯데케미칼, 현대오일뱅크에서 다양한 경품을 후원해 청년들의 많은 참여와 호응이 기대된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청년의 날 기념행사가 서산시 청년들이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라며 “청년들을 응원하는 행사인 만큼 많은 청년과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시새마을청년 연대연말 추위 녹이는 군고구마 한봉지! 기부와 봉사로 이어져

[뉴스스텝] 전주시새마을청년연대는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12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전주시 한옥마을 소재 카페 ‘인디비주얼’에서 군고구마 판매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장소는 카페 인디비주얼의 공간 무상 임대로 마련됐으며, 전주시새마을청년연대 회원들이 직접 군고구마를 판매하며 시민들과 따뜻한 연말의 정을 나누었다. 특히 행사에서 발생한 판매 수익금 일부는 전북권 내

청주시립예술단, 2025년 ‘찾아가는 공연’ 성료

[뉴스스텝] 청주시립예술단은 2025년 한 해 동안 ‘찾아가는 공연’을 총 120회에 걸쳐 성공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크게 확대했다.찾아가는 공연은 공연장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예술단원들이 복지시설, 공공기관, 유치원 등을 직접 찾아가 공연하는 문화 나눔 사업이다. 올해도 교향악단·합창단·국악단·무용단이 각 단체의 특성을 살린 무대를 선보이며, 시민들의 일상 속에서 깊은 울림

포항시, ‘미래형 복합문화공간’ 시립미술관 제2관 착공… 2027년 준공

[뉴스스텝] 포항시는 29일 환호공원 중앙광장에서 지역 문화예술의 새로운 지평을 열 ‘포항시립미술관 제2관’ 건립 착공식을 개최했다.이날 착공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김일만 포항시의회 의장, 김정재 국회의원, 시·도의원, 유관 단체 및 지역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미술관 제2관의 성공적인 건립을 기원했다.행사는 식전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기념사 및 축사, 안전 선서, 착공 퍼포먼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