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구, 청소년 주류 제공 금지 홍보 위생 앞치마 제작·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13 08:15:08
  • -
  • +
  • 인쇄
관내 모범음식점, 안심식당, 청소년 주류 제공 위반업소 등에 4,000개 배부
▲ 청소년 주류 제공 금지 앞치마 활용 행사 사진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는 관내 식품접객업소를 대상으로 청소년 주류 제공 금지 홍보를 위한 위생 앞치마를 제작·배부한다고 밝혔다.

식품접객업소가 청소년 주류제공으로 적발될 경우 형사처벌과 행정처분이 함께 부과된다. 이에 따라 영업주는 막대한 영업상의 손실을 입어 영업장을 폐업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

이에 은평구는 ‘청소년 주류 금지 제공 금지 홍보를 위한 위생 앞치마’를 제작·배부하기로 했다. 영업장 폐업으로 발생하는 사회적 손실을 예방하고 소상공인 보호 및 청소년 음주행위 예방과 식품접객업소 위생수준 향상을 위해서다.

이번 청소년 주류 제공 금지 홍보 위생 앞치마는 관내 모범음식점, 일반음식점, 청소년 주류 제공 위반업소 등 380개소에 우선 배부되며, 2023년에는 배부 대상 업소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앞으로도 건전한 음식문화 정착과 청소년 주류 제공으로 인한 사회적 손실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녕군, 2025년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수상

[뉴스스텝] 창녕군은 지난 1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5년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경진대회는 최근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우리사회 주요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각 지자체가 자율적으로 외국인주민지원 정책을 개발하고 실행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2020년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하고 있다.지난 7월부터 진행된 올해 경진

2025년 김천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온라인 시민투표 실시

[뉴스스텝] 김천시는 12월 3일부터 12월 10일까지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선발을 위한 온라인 시민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시민투표는 한 해 동안 시민이 일상에서 느끼는 체감도가 높은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발하기 위해 실시된다. 김천시는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14일까지 한 달간 시민 및 부서 추천을 통해 개인 25건, 팀 19건 총 44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접수했다.

계룡시, 시민 대상 ‘에이즈 예방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계룡시는 2일 엄사면 화요장터 일원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HIV/AIDS, 성매개 감염병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세계 에이즈의 날(매년 12월 1일) 및 에이즈 예방주간(12.1~12.7)’을 맞아 에이즈 바로 알기 및 무료 익명 검사를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에이즈에 대한 편견 해소를 위해 마련했다. 또한, 리플릿 배부 및 SNS, 전광판을 이용한 캠페인을 병행 전개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