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생동하는 삶! 함께하는 우리'… '제13회 생명사랑 밤길걷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5 08:10:42
  • -
  • +
  • 인쇄
9.16. 11:00~20:00 수영요트경기장 광장에서 진행
▲ 제13회 생명사랑 밤길걷기 행사 포스터

[뉴스스텝] 부산시는 오는 1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수영요트경기장 광장에서 '제13회 생명사랑 밤길걷기' 행사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진행하는 자살예방 캠페인의 일환으로, 함께 걷기를 통해 삶의 위기를 이겨내고 희망과 용기를 나누고자 2011년부터 개최해오고 있다.

'생동하는 삶! 함께하는 우리'를 표어(슬로건)로 사회복지법인 부산생명의전화가 주최․주관한다.

이번 행사는 ▲생명존중 서약 ▲생명사랑 밤길걷기(생명존중길 5㎞, 생명사랑길 10㎞) ▲생명존중 선포식 ▲영상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생명사랑 리본달기 ▲나에게 쓰는 느린 엽서 ▲각종 체험부스 운영 등으로 구성된다.

부산광역푸드뱅크, 부산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부산금연지원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동의대학교 호텔컨벤션학과 동아리 등도 참여해 장기기증의 오해와 진실, 엠비티아이(MBTI) 간이검사 및 해석, 폐나이 측정 체험 등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누구나 이번 걷기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사전 참가 신청하지 않았더라도 행사 당일 오전 11시부터 현장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1만 5천 원 또는 3만 원(굿즈별 상이)이다.

참가자들은 이날 생명존중 서약을 한 다음, 제공해주는 스카프를 두르고 생명존중길 또는 생명사랑길 두 가지 코스 중 하나를 자유롭게 걸으면 된다.

선포식과 시상식, 코스별 출발 등 공식 행사는 오후 4시부터 진행된다.

한편, 정신건강의 어려움을 겪는 사람은 누구나 자살예방 상담전화, 정신건강 상담전화 생명의 전화를 통해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소라 부산시 시민건강국장은 “자살예방 캠페인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생명사랑 밤길걷기 행사를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라며, “이번 행사가 함께 어우러지는 시민공동체를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시 모담도서관, 독서와 일상 속 예술 체험을 결합한 문화공간 조성

[뉴스스텝] 김포시 모담도서관은 2026년 1월부터 시민의 깊이 있는 독서 경험과 일상 속 예술 향유를 확장하기 위해 ‘모담서실’과 ‘모담화실’ 두 개의 상설 공간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문화예술이 특화인 모담도서관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초점을 둔 이번 운영은 도서관이 단순한 정보 제공 공간을 넘어 생활문화 플랫폼으로 기능하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두 공간 모두 원활한 이용을 위해

서귀포시, 2026년 길고양이 중성화 지정동물병원 선정

[뉴스스텝] 서귀포시가 도심과 마을 등에서 자연적으로 서식하는 길고양이의 과잉 번식으로 발생하는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026년 길고양이 중성화(TNR) 사업을 수행할 지정 동물병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지정된 동물병원은 지역별로 총 7개소가 선정됐으며 1년간 서귀포시 전 지역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을 담당한다.길고양이 중성화(TNR) 사업은 길고양이 민원 신청 지역에 포획틀을 제공하여 포획한 후

서귀포시, 사물주소 부여를 위한 다중이용시설물 현장조사 마무리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신규 사물주소 부여 대상 다중이용시설물 492개소에 대한 현장조사를 완료했다.사물주소는 건물이 없는 도로변이나 공터에 설치되어 정확한 위치 설명이 어려운 다중이용시설물에 부여하는 도로명주소 형식의 주소로 긴급 상황 시 신속한 대응을 가능하게 하고 시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조사대상은 자동심장충격기 267개소, 어린이보호CCTV 94개소, 옥외소화전 64개소, 보호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