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2023 정보화마을 농수축산물 한마당 행사 참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7 08:10:37
  • -
  • +
  • 인쇄
모동반계포도, 구마이곶감 마을 참가
▲ 상주시, 2023 정보화마을 농수축산물 한마당 행사 참석

[뉴스스텝] 상주시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문경새재도립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열린 전국 규모 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인“2023 정보화마을 농수축산물 한마당”행사에 모동반계포도․구마이곶감 정보화마을이 참가해 마을 홍보와 지역 특산물 판매에 나섰다고 밝혔다.

(사)정보화마을 중앙협회가 주관하는 올해 14회째인 이번 행사는 전국 228개 정보화마을 중 79개 마을이 참가했다.

이번 직거래장터를 통해 우리시 정보화마을에서 생산되는 샤인머스캣을 시중가보다 싼값에 판매하고, 소비자들에게 상주시 농산물 품질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좋은 인상과 신뢰를 쌓아 단골손님을 확보했다.

한편, 정보화마을 사업은 농촌, 어촌 그리고 산촌과 같이 정보화에 소외된 지역에 전자상거래와 정보 콘텐츠를 구축하여 지역주민의 정보 생활화를 유도하고 실질적인 수익을 창출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를 통해 발전을 이룩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상주시 관계자는 “우리시 정보화마을의 우수한 농산물을 생산자들이 직접 소비자들에게 홍보 및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에 적극 참여해, 정보화마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구매로 이어지는 계기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명절, 경북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품으로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과 긴 연휴를 맞아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우선, 관광객들의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22곳 자연휴양림에서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

경북도, 추석연휴 식중독 예방‘손보구가세’실천 당부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도내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 발생은 20건(367명)으로, 전체 식중독 환자의 32%를 차지했다.특히, 가을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살모넬라로, 달걀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됐다.이에

김민석 국무총리, 장흥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장흥군은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장흥군 안양면 해창리 일원을 방문해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전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벼 깨씨무늬병의 피해 상황을 살피고,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현장에는 김민석 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금주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김 총리는 약 1시간 동안 피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