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중천철학도서관, 화요시민철학강좌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1 08:10:31
  • -
  • +
  • 인쇄
8월 22일 오전 10시부터 중천철학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 접수
▲ 원주시 중천철학도서관, 화요시민철학강좌 운영

[뉴스스텝] 중천철학도서관은 9월 5일부터 12월 12일까지 중천철학도서관 2층 중천학당에서 근대와 현대 서양 철학사를 주제로 ‘2023 화요시민철학강좌’를 운영한다.

9월 5일부터 10일 24일까지는 ‘서양 근대 철학사’를 주제로 하여 강원대학교 최희봉 교수가 총 7회에 걸쳐 강좌를 진행한다.

서양 사상의 고중세와 현대를 연결하는 근대 시기의 철학 사상을 통해 서구 사상의 큰 흐름을 파악하고 그 의의를 살펴보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이어 12월까지 숙명여대 박승억 교수를 초빙하여 ‘서양 현대 철학사’를 주제로 오늘날 우리가 부딪치고 있는 다양한 사회 문제의 뿌리를 이해하고 철학의 의미와 역할이 무엇인지에 대한 강연을 개최한다.

서재흥 시립중앙도서관장은 “상반기에 진행했던 서양 고대와 중세 철학사에 이어 이번에는 근대와 현대 철학사 강연을 준비했다.”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 혁신도시, 자율주행 셔틀버스 운행

[뉴스스텝] 충북도는 충북혁신도시의 교통 사각지대 해소 및 미래형 모빌리티 확산을 위해 노선 학습, 안전 점검 등을 위한 시범운행을 거쳐 10월 24일부터 본격적으로 충북혁신도시 내 자율주행 셔틀버스를 운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자율주행 셔틀버스 2대가 혁신도시 내 2개 노선 24개 정류장을 순환하여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16회 운행할 예정이며, 이용 요금은 무료로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

충북교통연수원, 교통안전 합동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충북교통연수원(원장오흥교)이 도내 교통관련 기관.단체와 함께 10월 23일 출근길 도민과 등굣길 어린이가 붐비는 솔밭초등학교 사거리에서 교통안전 합동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충청북도교통연수원 주관으로 14개 기관‧단체 92명이 참석한 가운데 등교 및 출근길로 교통량이 많은 솔받초등학교 사거리에서 「보행할 때.운전할 때 휴대폰 사용금지」를 주제로 실시 됐다.오흥교 충북교통연수원장은“앞으

충북과기원, 청주대학교 예술대학과 업무협약

[뉴스스텝] 충북과학기술혁신원(원장 고근석)과 청주대학교 예술대학(학장 어일선, 이하 청주대)이 10월 23일 충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콘텐츠 산업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충북과기원 고근석 원장과 청주대 어일선 학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북 디지털 문화콘텐츠 산업분야 지역 확산을 위한 거버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