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립도서관 8월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7 08:15:08
  • -
  • +
  • 인쇄
▲ 안동시립도서관 8월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안동시립도서관에서 8월 30일과 31일 양일간'문화가 있는 날'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매월 마지막 주『문화가 있는 날』에는 시립도서관 3개 관에서 『대출 두 배로 데이』를 비롯해 다양한 문화체험과 공연 및 체험행사 등을 제공한다.

특히, 30일 안동시립어린이도서관(정하동)에서는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수리수리 판타지 드림 SHOW!』공연이 열린다. 마술, 벌룬 공연, 스모그 특수효과를 사용한 색깔 버블 공연, 빛과 손가락을 사용한 그림자 아트 공연, 레이저를 활용해 SF우주공간을 표현하는 퍼포먼스 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름밤의 판타지 드림쇼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31일(2시) 안동시립중앙도서관(옥동)에서는 성인들을 대상으로『가죽공예 소품 만들기- 카드지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죽을 이용해 자신만의 예쁘고 고급스러운 카드지갑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안동시민이면 누구나 안동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8월 22일 오전 10시부터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 및 재료비는 무료이다.

한편, 안동시립중앙도서관은 지난 4월과 7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안동시립합창단 음악회』와『매직버블벌룬』을 개최하여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오는 9월에는 안동시립어린이도서관에서『가족과 함께하는 케이크 만들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앞으로도 도서관이 책만 읽는 곳이 아닌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송년사 - 화순군의회]오형열 화순군의회 의장 송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직원 여러분!격동과 변화 속에 쉼 없이 달려온 2025년 을사년 한 해가 저물고 새로운 도약의 기운과 희망을 품은 2026년 병오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5년 대한민국은 새로운 정부의 출범과 함께 국정 운영의 방향을 재정비하며 변화와 회복, 그리고 혁신의 흐름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된 뜻깊은 한 해였습니다.민생의 어려움과 구조적 과제가 여전히

[2025년 송년사 - 울진군]손병복 울진군수 송년사

[뉴스스텝] 손병복 울진군수가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31일 군민과 동료 공직자에 감사를 전하며 ‘2025년 송년사’를 발표했다.자랑스러운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을사년(乙巳年) 한 해가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준 여러분 덕분에 올 한 해도 큰 보람과 뜻깊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화합으로 새로운 희망 울진」을 향해 아낌없는 성원과 따뜻한 격려를 보내주

[2025년 송년사 - 울진군의회]울진군의회 김정희 의장 송년사

[뉴스스텝] 울진군의회 김정희 의장은 을사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2025년 송년사를 통해,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울진이 흔들림 없이 나아갈 수 있었던 것은 군민 여러분께서 서로를 믿고 한마음으로 힘을 보태어 주신 덕분”이라며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어 다가오는 2026년 병오년 새해에는“울진 지역 곳곳에 새로운 활력과 도약의 기운이 가득하길 바란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다음은 울진군의회 김정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