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제51회 추계 전국 초중고등학교 유도연맹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9 08:10:32
  • -
  • +
  • 인쇄
미래 국가대표를 꿈꾸는 전국 17개 시도 유도 꿈나무 선수 2,000여명 제천으로 모인다
▲ 제50회 유도연맹전 사진

[뉴스스텝] '제51회 추계 전국 초중고등학교 유도연맹전'이 오는 8월 29일(화)부터 9월 3일(일)까지 6일간 제천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전례가 없던 대회 규모로 이목을 끈다. 평소 1,500명 내외가 참가하는 대회지만 금년 대회는 선수단 2,075명이 참가하는 매머드급으로 펼쳐진다.

남녀 초등부 398명, 중등부 912명, 고등부 765명 등 전국 17개시도선수단 2.075명과 심판 등 관계자 포한 2,300여명이 제천시를 찾는다.

동반 학부모까지 고려하면 체류 방문객 수는 훨씬 늘어날 것으로 보여 휴가철이 끝난 시기에 지역상권 활성 등 지역경제에 단비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창규 제천시장은“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유청소년 유도대회가 제천에서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향후 유도종목의 메카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라고 말했다.

또한, 오는 30일에는 제천시와 제천시의회, 대한유도회, 한국초중고유도연맹, 충청북도유도회, 제천시체육회 6개 기관‧단체장이 모여 제천시 지역발전과 유도종목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 최고의 유도대회 제천시 추가유치와 전지훈련, 유도 저변확대를 위한 각종 사업에서의 상호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작년에 이어 금년 대회를 유치하는데 성공한 제천시는 체육관 리모델링이 끝나는 2025년부터 본 대회의 장기계약을 추진한다는 동시에 유도대회의 추가 유치를 위해 발 벗고 나선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시 꿈도담터 공동육아나눔터, ‘돌봄 프로그램 우수사례’ 선정 경상북도지사상 수상

[뉴스스텝] 김천시는 ‘2025년 K보듬6000․마을돌봄터․공동육아나눔터 성과공유회’에서 김천시 ‘꿈도담터 공동육아나눔터’가 돌봄 프로그램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경상북도지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우수사례 선정은 이웃 간 돌봄 품앗이 활성화 환경 조성 및 부모와 아동이 함께 참여하는 공동육아 문화 확산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결과이다. 꿈도담터 공동육아나눔터는 맞벌이 가정과 양육 공백이 발생하

진안군, 불용 농기계 현장 매각 추진

[뉴스스텝] 진안군이 농기계 임대사업소의 불용 농기계를 지역 농업인에게 우선 매각하기 위한 현장 경매를 추진한다.이번 경매 대상 농기계는 로타베이터 등 총 13종 36대이다. 공고 기간은 1월 25일까지이며 이 기간 동안 농업인들은 농업기술센터 태양광 주차장에 전시된 불용 농기계를 수시로 실물을 확인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경매는 2026년 1월 26일 오후 1시 30분부터 진안군농업기술센터에서 태양광 주차

익산시 마동풍경채어바니티아파트 입주민, 나눔에 한 마음

[뉴스스텝] 익산시에서 이웃이 이웃을 돕는 나눔이 펼쳐져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익산시 마동풍경채어바니티아파트 입주민들은 31일 시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200만 원을 기부했다. 이번 성금은 마동풍경채어바니티아파트에서 열린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를 통해 저소득층 가구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입주민들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