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립미술관 마이클 케나 기증전 《망대:고요의 시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3 08:00:05
  • -
  • +
  • 인쇄
‘솔섬’ 사진작가 마이클 케나의 기증작 57점 첫 공개
▲ 마이클 케나 기증전 《망대:고요의 시간》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립미술관 교동에서 오는 6월 27일부터 9월 7일까지 사진작가 마이클 케나(Michael Kenna)의 기증전《망대: 고요의 시간》을 개최한다.

전시는 강릉시립미술관 교동 제2, 3, 4전시실에서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마이클 케나가 2005년부터 2024년까지 강원도 동해안을 중심으로 촬영한 망대 연작 중, 강릉시립미술관에 기증한 57점을 선보인다.

작품은 작가가 직접 암실에서 인화한 정방형 흑백사진으로, 여백과 절제된 구도를 통해 표현한 미니멀한 미학이 특징이다.

영국 출신의 마이클 케나는 2007년 삼척의 ‘솔섬’을 촬영하며 한국과 인연을 맺었고, 이후 강원도 동해안 일대를 중심으로 꾸준히 촬영을 이어 왔다.

이번 기증은 작가가 한국과의 오랜 인연을 바탕으로 한 결과로, 동해안 풍경을 새롭게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 개막일인 6월 27일 오후 3시에는 작가가 직접 참석하는 개막행사가 열린다. 일반 시민 20명을 초청할 예정이며, 강릉시립미술관 누리집을 통해 사전 예약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전시에서는 ‘강릉시 시 승격 70주년 기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도 함께 운영한다.

전시 기간 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관람 인증 게시글을 올린 시민 중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전시 도록을 증정할 예정이다.

심규만 강릉아트센터 관장은 “이번 전시는 강릉시립미술관에서 기증작품을 중심으로 전시를 여는 첫 사례로, 공립미술관 소장품을 시민들과 공유하는 뜻깊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단체관람(20인 이상) 시 사전 예약을 해야 하며, 전시해설(도슨트)는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후 2시, 4시에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립미술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산 '다래못', 생태복원 성과 전국 인정

[뉴스스텝] 익산시가 추진한 '다래못 생태복원 사업'이 전국적인 생태복원 우수 사례로 인정받았다. 익산시는 2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제25회 자연환경대상 공모전'에서 다래못 생태복원 사업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자연환경대상은 환경부가 후원하고 ㈔한국생태복원협회가 주관하며, 생태적으로 우수한 복원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운영되는 전국 단위 시상이다. 시는 202

철원군 공직자 저출산 인식개선 인구교육 및 힐링 체험교육 진행

[뉴스스텝] ‘인구변화의 이해와 미래준비’ 인구교육과 ‘일가정 양립을 위한 마음처방전’ 체험교육철원군은 2025년 11월 27일 오후 1시 30분, 철원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철원군 공직자 저출산 인식개선 인구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저출산·고령사회에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직사회 내 일·가정 양립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1부에서는 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 이우택 강사

영천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행사 성황리에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샤인머스캣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27일 시청 주차장에서 ‘영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영천시, 영천시의회, NH농협은행 영천시지부, 영천시조합공동사업법인이 공동 주최했으며, 공무원과 관내 유관기관이 솔선수범해 지역 농가와 상생하는 착한 소비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행사에 앞서 시청 직원과 관내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진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