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작년보다 더 크고 풍성하게… ‘풍류유희 영동 물놀이장’ 성황리에 종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9 07:55:28
  • -
  • +
  • 인쇄
▲ ‘풍류유희 영동 물놀이장’ 성황리에 종료

[뉴스스텝] 충북 영동군이 올여름 과일나라테마공원에서 운영한‘2025 풍류유희 영동 물놀이장’이 약 1만 5천여 명의 방문객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는 지난해 7천여 명보다 두 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올해 물놀이장 7월 19일부터 8월 16일까지 29일간 운영됐으며, 확대된 시설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군민과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지난해 레인보우 힐링광장에서 열린 물놀이장은 대리석 바닥 탓에 더위가 쉽게 차올랐던 반면, 올해는 잔디와 나무가 어우러진 과일나라테마공원에서 열려 한층 쾌적한 환경을 제공했다.

방문객들은 시원한 녹음 속에서 즐기는 물놀이가 자연과 잘 어우러져 더욱 만족스러웠다고 평가했다.

시설도 크게 확충됐다. 메인 풀장은 기존(15m×10m)보다 넓어진 20m×25m 규모로, 키 120cm 이상 이용객을 수용할 수 있도록 했다.

유아용 풀장 역시 두 배 가까이 커졌으며, 영아용 에어풀, 워터슬라이드, 쉼터, 탈의실, 샤워실, 체온 유지실 등 편의·안전 시설도 대폭 보강해 모든 연령대가 안심하고 즐길 수 있었다.

프로그램은 더욱 다채로웠다.

주말마다 열리는 패들보트 체험, 버블건 이벤트, 뒹굴러 등 레저존 체험은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고, 물놀이장 옆에서는 ‘영동 풍류 피크닉’이 열려 낮에는 가족 단위 체험과 휴식, 밤에는 운동회와 공연으로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먹거리도 한층 풍성해졌다.

영동군여성단체협의회가 운영한 매점에서는 아이스크림, 구운 계란, 컵라면 등 간단한 간식을 판매했고, 과일나라테마공원 내 ‘레인보우순카페’와 협력해 소떡소떡, 핫바, 슬러시 등 신규 메뉴도 마련했다.

이에 따라 방문객들이 하루 종일 머무르며 즐길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됐다.

안전 관리에도 세심함을 더했다.

물놀이장에는 응급구조사와 CPR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 안전요원 10~13명이 상시 배치됐고, 수질 검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했다.

특히 지난해 제기된 민원을 반영해 미끄럼 방지 패드를 추가 설치하는 등 이용객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운영이 돋보였다.

군은 운영 만족도 조사를 통해 개선 의지를 밝혔다.

설문에는 사전 정보 접근성, 지역 특화성, 재방문 의사 등이 포함됐으며, 현장에서 접수된 다양한 의견도 향후 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다.

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올해는 더 쾌적한 환경, 다양한 프로그램과 철저한 안전 관리로 지난해보다 더 많은 방문객이 찾아와 큰 성과를 거뒀다”며 “주민들의 높은 호응을 바탕으로 내년에도 지속 추진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보건소,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아산병원 내과 우창윤 교수를 초청해 ‘미운 우리 혈당 –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주

세종시교육청,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연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유ㆍ어ㆍ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

논산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 전통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당극과 체험행사 개최

[뉴스스텝]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1950 풍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연과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후 13:00~17:00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