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부산시 유튜브 공모전 '늘. 노. 풀. 부산을 찾아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1 08:00:28
  • -
  • +
  • 인쇄
7.14.~10.17. 부산의 비전과 최근 달라진 부산의 변화를 표현한 정책 키워드 '늘. 노. 풀. 부산'을 알리기 위한 공모전 개최
▲ 부산시 유튜브 공모전 '늘. 노. 풀. 부산을 찾아라!'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는 오는 7월 14일부터 10월 17일까지 2025년 부산시 유튜브 영상 공모전 '늘. 노. 풀. 부산을 찾아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부산의 비전과 최근 달라진 부산의 변화를 표현한 정책 키워드 ‘늘. 노. 풀. 부산’을 시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고 창의적인 부산 홍보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 명칭인 '늘. 노. 풀. 부산을 찾아라'에서 '늘. 노. 풀.'은 경제, 문화, 주거 등 다양한 시정 분야에 걸쳐 나타나고 있는 부산의 긍정적인 변화를 표현하는 키워드로, '늘리고, 높이고, 풀었다'의 줄임말이다.

첫 번째 키워드 ‘늘리고’의 주요 내용으로는 ▲2024 해외관광객 293만 명 방문 ▲투자유치 22배 증가(20년 대비) ▲부산의 공원 27배 증가(21년 대비) 등이 있다.

두 번째 키워드 ‘높이고’의 주요 내용으로는 ▲부산 콘서트홀 개관 ▲부산 브랜드 가치와 글로벌 도시 순위 상승이 있다.

세 번째 키워드 ‘풀었다’는 ▲낙동강 3대 대교(대저대교, 엄궁대교, 사상대교) 건설 ▲부산사직야구장 재건축 중투심 통과 ▲지역의 첨단산업 육성과 글로벌 물류허브 조성을 위한 대규모 부지를 개발제한구역에서 해제 등 막혀있던 골치 아픈 장기 표류 사업 해결 등의 내용을 뜻한다.

이번 공모전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부산 변화 키워드인 '늘리고', '높이고', '풀었다' 중 1개를 선택, 시민이 체감하는 부산의 긍정적인 변화를 짧은 영상(shorts)으로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짧은 영상(쇼츠)은 60초에서 3분 이내 세로 형태의 짧은 영상을 말한다.

시는 최근 ‘짧은 영상’ 시청이 늘어나는 유행에 발맞춰 짧은 영상(쇼츠) 형식의 영상을 공모작품으로 택했다.

부산 영상 아카이브 누리집 공모전 게시판에서 응모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참가자 유튜브 개인계정에 응모작품을 지정된 해시태그(#부산공모전 #늘노풀부산 #부산튜브 #선정주제(예:늘리다))와 함께 게재한 다음, 부산 영상 아카이브 누리집에 제출하면 된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사는 1차 내부 심사와 2차 심사위원회를 통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응모작 중 총 8편을 선정해 부산시장상(4편)과 총 5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공모 결과는 오는 11월 중 시 공식 유튜브 채널과 부산 영상 아카이브 누리집 공지를 통해 발표된다.

시는 수상작들을 부산 영상 아카이브 누리집 등에 게시해 시 홍보 콘텐츠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박광명 시 대변인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부산의 비전과 부산의 변화를 알리고 시민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부산을 색다르게 홍보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영상 공모전 키워드인 '늘리고, 높이고, 풀었다'의 자세한 내용은 시 공식 유튜브 채널 부산튜브와 부산시보 부산이라 좋다에 게시된 콘텐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3.1운동기념관, 10월 문화의 달 맞이 특별 체험활동 운영

[뉴스스텝] 안성3.1운동기념관은 10월 문화의 달을 맞이하여 10월 28일(화)부터 특별 체험활동 “산책(Check) 벨을 울려라”를 진행한다.이번 체험은 기념관을 찾는 남녀노소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안성 지역 독립운동가와 관련된 두 가지 체험활동을 완수하면 ‘산책벨’을 증정한다.이번에 마련된 산책벨은 안성 독립운동가 328위의 숭고한 희생과 독립정신을 기리는 상징적 의미를 담아 준비됐다.

안성시, 2025년 제5회 초경의 날 기념행사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안성시는 초경의 날을 맞이하여 오는 10월 24일 금요일 안성맞춤아트홀 4층 문화살롱에서 개최되는 '2025년 초경의 날 기념행사' 참여자를 오늘(2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초경의 날”은 매년 10월 20일 초경(첫 월경)을 맞이한 소녀들을 격려하고 초경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대한산부인과의사회가 제정한 기념일로, 안성시는 올해 다섯 번째 기념

진도군의회,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등 위문 방문

[뉴스스텝] 진도군의회는 지난 9월 29일,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역 내 소외된 이웃과 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기관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위문은 관내 요양원과 노인복지관, 신체‧지체장애인 단체사무소, 장애인복지관을 비롯해 군부대, 소방서, 파출소 등 23개소를 찾아 진행됐다. 명절을 맞아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하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