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내내 매일 입장! 부산영화체험박물관, '서머 패스(Summer Pass)' 출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8 08:00:17
  • -
  • +
  • 인쇄
7.18.부터 기존 통합권에 2천 원만 추가하면 8.31.까지 무제한 입장 가능한 티켓 판매
▲ 부산영화체험박물관, '서머 패스(Summer Pass)' 출시

[뉴스스텝] 부산시는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오늘(18일)부터 부산영화체험박물관 여름 시즌 무제한 입장권 '서머 패스(Summer Pas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부산영화체험박물관(중구 동광동 소재)은 국내 최초의 영화 전문 전시·체험 공간이다.

▲영화 제작의 역사와 원리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테마형 체험관’ ▲몰입형 미디어 전시공간 ‘씨네뮤지엄’ ▲휴식과 향수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뮤지엄 라운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서머 패스(Summer Pass)'는 기존 통합권(부산영화체험박물관+씨네뮤지엄)에 단돈 2천 원만 추가하면 8월 31일까지 매일 입장할 수 있는 이용권이다.

여름방학 동안 박물관을 자주 찾는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서머 패스(Summer Pass)'는 올해(2025년) 여름 동안만 한정적으로 운영되며, 오늘(18일)부터 박물관 매표소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성인 1만 6천 원 ▲어린이/청소년 1만 3천 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일로부터 8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부산영화체험박물관은 영화의 도시 부산의 역사와 문화를 다양한 체험 콘텐츠와 함께 소개하는 대표적인 체험형 문화공간으로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특히, 올해 5월 1일 개관한 ‘씨네뮤지엄’은 ‘영화의 도시’라는 부산의 정체성을 주제로 시대별 영화 관련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몰입형 전시 공간이다.

영화 세트장을 연상케 하는 실감형 전시와 상영, 쌍방향(인터랙티브) 콘텐츠 등을 통해 관람객은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아울러, 2층에 새롭게 조성된 ‘뮤지엄 라운지’에서는 비디오테이프, 고전 영화 피규어, 추억의 영화 포스터 등 영화의 향수를 자극하는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이 편안한 공간에서 휴식을 취하며 추억을 되새길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서머 패스(Summer Pass)'의 자세한 사항은 부산영화체험박물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이다.
* 누리집: busanbom.kr / 블로그: blog.naver.com/bommoviebusan /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busanbom

조유장 시 문화국장은 “이번 '서머 패스(Summer Pass)'를 통해 여름방학을 맞은 가족은 물론 다양한 관람객들이 영화의 도시 부산의 매력을 체험하고, 문화 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시립미술관, '2026 홍보 서포터즈' 모집

[뉴스스텝] 청주시립미술관은 미술관의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을 시민의 시선으로 소개할 ‘2026 청주시립미술관 홍보 서포터즈’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서포터즈에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간 활동하게 된다.활동 기간에는 청주시립미술관 본관을 비롯해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오창전시관 등 분관에서

청주시, 개인용기 포장 보상제 확대… 참여매장 70곳으로

[뉴스스텝] 지난해 10월 전국 최초로 ‘개인용기 포장주문 보상제’를 도입해 운영 중인 청주시가 올해에 참여 업체를 확대하며 환경도시로 한 걸음 더 나아간다.청주시는 오는 22일부터 지역 내 △본죽·본죽&비빔밥 31개소* △탕화쿵푸 마라탕 14개소가 새롭게 개인용기 포장 주문 보상제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본죽과 동일 계열 브랜드인 ‘본도시락’은 해당하지 않음.이에 따라 기존 참여 업체인 왕천파닭 25개소

증평청년네트워크, 증평군민장학회에 장학금 100만원 기탁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은 증평청년네트워크가 군청을 찾아 지역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기탁금은 18~39세 지역 청년들로 구성된 증평청년네트워크가 지난해 인삼골축제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부스를 운영하며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됐다.엄재헌 위원장은 “청년들이 함께 땀 흘려 만든 작은 결실이 지역 후배들의 꿈을 키우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