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이 숨 쉬는 행복한 정원 도시, '제13회 부산광역시 아름다운 조경상' 공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0 08:00:35
  • -
  • +
  • 인쇄
'제13회 부산광역시 아름다운 조경상' 후보지 공모
▲ 부산시청

[뉴스스텝] 부산시는 우수 조경사업장을 발굴하기 위한 '제13회 부산광역시 아름다운 조경상' 후보지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도시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청렴이 숨 쉬는 행복한 정원 도시 부산'을 실현하고, 지역 조경 분야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대상은 최근 2년간(2023.8.1.~2025.7.31.) 부산 시내에서 시공 완료된 민간 부문 또는 공공 부문(공동주택 포함) 500제곱미터(㎡) 이상인 조경사업장이다.

시는 ▲기후변화대응(미세먼지 저감 및 도시열섬현상 완화) 환경 기여도 ▲주변 환경과의 조화 ▲완성도 ▲청렴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민간 부문과 공공 부문에서 각각 대상 1개, 최우수상 1개, 우수상 1개 총 6개 사업장을 선정할 계획이다.

심사는 ‘부산광역시 도시숲 등의 조성·관리 심의위원’으로 구성된 심사단이 공정하고 청렴한 심사를 진행하며, 9월 중 완료된다.

최종 결과는 시 누리집 게재와 개별 통보로 안내되며, 10월 중 부산광역시장 상장과 사업장에 부착하는 기념 동판이 수여된다.

관심 있는 조경사업장 발주처, 설계자, 시공자는 접수 기간(9월 1일부터 9월 12일) 내 응모신청서와 응모작 설명판(패널) 및 설명서 등의 제출 자료를 시 푸른숲도시과(연제구 중앙대로 1001, 부산광역시청 25층)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와 관련된 제출 자료 등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시 푸른숲도시과 도시숲경관팀으로 하면 된다.

안철수 시 푸른도시국장은 “청렴이 숨 쉬는 행복한 정원 도시 부산을 만들고, 15분 생활권 내 그린카펫을 실현하기 위해 이번 공모를 마련했다”라며, “조경 관계자와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