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6일 ~ 8월 17일까지 고성군 해변에서 다양한 축제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0 08:00:04
  • -
  • +
  • 인쇄
관광객 421,660명 고성 해변을 다녀가
▲ 고성군청

[뉴스스텝] 청정지역 고성군은 이른 무더위로 인해 해변을 찾는 관광객들의 안전과 즐길거리 제공을 위하여 올해 처음으로 6월 22일 아야진 해수욕장을 조기 개장하였으며, 7월 1일에는 천진·봉포 해변을 개장하여 해변을 찾는 관광객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본 개장은 화진포 해수욕장을 비롯해 27개소를 7월 12일 동시 개장하여 총 30개소를 8월 18일까지 운영 중이다,

고성군은 관광객들의 다양한 체험과 즐길거리 제공을 위해 피서철 집중 기간인 7월 26일부터 8월 17일까지 해변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행사 및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화진포(현내) 해변에서는 자연과 함께! 음악과 함께! 화진포 여행! 행사 준비를 7월 27일부터 8월 10일까지 다채로운 음악공연이 진행되며, 화진포(거진) 해변에서는 하나로 페스티벌이란 주제로 7월 26일부터 8월3일까지 어린이 자연산 가리비 줍기 체험 및 지역특산품 찾기, 서핑 체험들이 진행된다.

거진11리 해변에서는 8월 3일~4일 오징어, 조개 등 해산물 맨손잡기 행사를 송지호 해변은 8월 3일~4일 오징어 맨손잡기 축제를, 백도 해변에서는 8월 16일~17일 조개 및 가리비 맨손잡기 체험으로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또한 봉수대 해변은 8월 3일 2024년 고성 전국 주부 해변 가요제가 관광객 및 군민과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아야진 해변은 8월 2일 피문어 맨손잡기 및 각종 체험 행사를 만나볼 수 있다.

고성군은 동해안에서 가장 많은 해변을 운영하면서 관광객들의 안전에 집중하고 있으며 또한 다양한 체험 및 행사를 통해 다시 찾고 싶은 청정 고성 해변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해수욕장 운영관계자는 “해수욕장별 차별화된 이벤트 추진으로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 해수욕장 피서객들의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으며, 여름 해변 축제 준비에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체육회, 종목단체 신년회 개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체육회는 1월 19일 체육회관 2층 중회의실에서 종목단체 회장,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2026 종목단체 신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회는 전갑수 시체육회장, 김석주 광주배구협회장, 한용수 광주게이트볼협회장 등 74개 종목단체 회장 및 전무이사 100여명이 참석했다. 2026년도 광주광역시체육회 비전 및 추진과제 보고, 민선 2기 체육회장 공약사항 이행 결과 보고

(재)김포문화재단-(사)한국조명가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재)김포문화재단은 지난 12일 (사)한국조명가협회와 지역 문화예술 및 무대예술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포아트홀 2층 김포문화재단 대표이사실에서 진행된 이 날 협약식에는 (재)김포문화재단 이계현 대표이사와 (사)한국조명가협회 권순엽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문화예술 발전 및 무대예술 활성화를 위하여 기술교

거제시가족센터, 부모-자녀 관계 개선 위한 집단상담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오는 2일부터 진행하는'교류분석(TA)을 통한 부모–자녀 집단상담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프로그램 주요 내용은 자아상태검사,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 패턴 이해하기, 갈등 상황에서 안정적인 대화법 등으로 청소년의 마음 성장과 가족관계 회복을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모집 대상은 예비 중학생 이상의 청소년 자녀와 양육자 5가정이며, 거제시가족센터 홈페이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