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가족센터 '결혼이주여성 천아트자격증반 일일강사 체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0 08:00:17
  • -
  • +
  • 인쇄
▲ 예천군가족센터 '결혼이주여성 천아트자격증반 일일강사 체험'

[뉴스스텝] 예천군가족센터 ‘결혼이주여성 천아트자격증반’ 교육생들은 29일 호명지역아동센터에서 아이들과 함께하는 일일 강사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교육생들은 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천아트의 기본 기법을 지도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일일강사로 참여한 교육생은 “아이들과 소통하며 그리니 천아트가 주는 매력이 배가 된다.”며 “열심히 배워 전문 강사로 활동하는 그날이 빨리 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정하 센터장은 “배움에서 그치지 않고, 지역에 봉사하고 나눌수 있는 기회가 되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결혼이주여성들의 역량을 강화해 이주여성들이 지역 내에 잘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 ‘레츠(Let′s) 공공디자인 스쿨 시즌2’ 추진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강원특별자치도 제2차 공공디자인 진흥계획(2025~2029)'에 따라, 12월 3일 강원디자인진흥원에서 ‘2025년 레츠(Let’s) 공공디자인 스쿨 시즌2’ 직무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5월에 진행된 ‘2025 레츠(Let’s) 공공디자인 스쿨 시즌1(현장학습)’의 후속 과정으로, 공공디자인 기본 개념부터 최신 트렌드, 실무 적용 사례까지 실무

국가데이터처 주관 ‘2025년 지역통계 우수사례 공모전’ 울산시, 4년 연속 국가데이터처장 표창 수상

[뉴스스텝] 울산시는 국가데이터처가 주관한 ‘2025년 지역통계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지역통계와 빅데이터, 행정자료 등을 활용한 정책 수립과 행정 혁신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5개 지방통계청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오르며, 본선에서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울산시는 ‘2025년 울산광역시 통계데이터 활용 정책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작 6건을 출품했다.

보령시, 2025년 창업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2일 보령문화의전당에서 열린 ‘2025년 창업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추진된 창업지원사업의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고, 지역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 유관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창업 관계자와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보령의 창업 성과와 시대에 부합하는 창업생태계 변화 등에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