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이안면 사례관리대상자에 에어컨 설치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8 07:55:14
  • -
  • +
  • 인쇄
▲ 상주시 이안면 사례관리대상자에 에어컨 설치 지원

[뉴스스텝] 상주시 이안면은 27일 통합사례회의를 통해 선정된 사례관리 대상자의 가정을 방문해 에어컨 설치를 지원했다.

이안면 맞춤형복지팀은 심한 자폐성장애로 의사표현이 어려워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를 통합사례관리대상자로 선정했으며 불편한 몸으로 습기가 가득한 집에서 연일 폭염에 시달리고 있는 대상자를 위해 신속히 에어컨을 설치하여 쾌적하고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에어컨을 지원받은 이군의 아버지는 “형편이 어려워 에어컨 살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장애가 심해 기저귀를 착용하는 아들이 폭염에 고생하는 모습을 보고만 있자니 미안하고 안쓰러웠다. 에어컨을 이안면에서 설치해주니 이번 여름 걱정이 없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조점근 이안면장은 “앞으로 복지사각지대에서 어렵게 생활하시는 분들 발굴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특히 폭염 속 여름을 잘 견딜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민과 함께하는 ‘2025 도민 상생토크’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는 4일 양산중앙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경남도지사 주재로 ‘2025 도민 상생토크’를 열고, 박완수 도지사와 나동연 양산시장, 시민이 한자리에서 지역 현안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도민 상생토크’는 경남도지사가 직접 도내 시군을 방문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양산에서는 지난 8월 5일 열린 ‘동부양산 시민과의 대화’에 이어 2

심재억 강북구의회 도시복지위원장, ‘지역 어르신 나눔 국수 잔치’로 이웃사랑 실천!

[뉴스스텝] 심재억 강북구의회 도시복지위원장(삼양동‧송천동‧삼각산동)은 11월 29일 강북구 삼양동 은혜교회에서 ‘지역 어르신 나눔 국수잔치’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국수잔치는 삼양동과 수유1동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연말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마련됐으며 은혜교회(정순출 목사)가 주최하고, 수유리 우동집(이종석 대표)에서 250인분의 국수를 후원하여 따뜻한 정을 나누는 자

세대를 잇는 따뜻한 뿌리, 마포구 서강실뿌리복지센터의 새 출발

[뉴스스텝]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12월 4일 오후 1시 30분, 전면 리모델링을 마치고 새롭게 문을 연 ‘서강실뿌리복지센터(토정로 148-14)’ 개관식에 참석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개관을 축하했다. 서강실뿌리복지센터는 올해 1월부터 진행된 리모델링을 통해 영유아·부모·청소년을 아우르는 생활밀착형 복지·문화시설로 재구성됐다.지상 1층부터 3층까지 총 연면적 1,227㎡ 규모로 구성됐으며 1층 베이비시터하우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