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청년만원+문화패스 8천500명 선착순 8분 마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9 08:00:18
  • -
  • +
  • 인쇄
부산청년만원+문화패스 8천500명 선착순 8분 마감
◈ 5.28. '부산청년만원+문화패스' 접수 시작과 동시에 선착순 8분 만에 마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인기 재입증
◈ 6.9. 10:00 동백전 앱을 통해 공연목록 공개 및 예매 시작… 인기 공연 예매 서둘러야
시,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문화정책을 확대 시행해 부산의 대표 청년문화상품으로 굳건하게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
▲ 부산시청

[뉴스스텝] 부산시는 '2025년 부산청년만원+문화패스'가 청년들의 높은 관심 속에 모집 8분 만에 8천500명이 마감됐다고 밝혔다.

‘부산청년만원+문화패스’는 부산에 거주하는 18~39세 청년들이 1만 원을 결제하면 최대 11만 원 상당의 문화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그 인기가 다시 한번 입증됐다.

'부산청년만원+문화패스'는 어제(28일) 오전 10시부터 동백전 앱을 통해 접수를 시작했다.

접수 전 최근 5일 동안 동백전 시민플랫폼 가입자 수는 3배로 늘어났으며, 접수 당일 동시접속 1만 8천 명으로 평소보다 많은 접속이 있었지만, 서버 다운 없이 선정 완료됐다.

이번에 선정된 청년들은 부산은행 동백전 카드 발급·등록과 함께 1만 원을 충전해 예매 준비를 하면 된다.

공연 목록은 오는 6월 9일 오전 10시 동백전 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지난해와 달리 목록 공개와 동시에 바로 공연예매를 할 수 있다.

‘부산청년만원+문화패스’는 시에서 추천․지정한 공연에 사용할 수 있다.

현재 브로드웨이에서 시작해 전 세계를 누비고 있는 ▲뮤지컬 ‘알라딘’, 조성진 연주로 기대를 모은 ▲클래식 ‘황제 그리고 오르간’, ▲연극+뮤지컬 공연 패키지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인기 공연의 경우, 예매 가능 기간이라더라도 선착순 좌석 선택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서둘러 예매해야 한다.

추후 공개될 2차 공연목록에는 지역축제로 지난해 부산청년만원문화패스에서 큰 인기를 얻은 ▲부산 국제록페스티벌, 올해 추가로 선보이는 ▲부산불꽃축제와 압도적 스케일, 화려한 퍼포먼스의 ▲태양의 서커스 '쿠자'도 선보일 예정이다.

김귀옥 시 청년산학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들에게 지역 우수 문화공연을 경제적 부담 없이 관람할 기회를 제공해 청년들의 문화진입 장벽을 낮췄다”라며,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문화정책을 확대 시행해 부산의 대표 청년문화상품으로 굳건하게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단양군, 1박 2일 귀농귀촌 체험 프로그램 성공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한 ‘귀농귀촌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단양군귀농귀촌협의회 주관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참여자들이 실제 농촌 현장을 체험하고 정착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였다.참가자들은 첫날 단양읍 일원에서 두부 만들기 체험과 귀농귀촌 정책 설명회를 통해 농촌의 일상과 정착 지원제

부산시, 해사법률서비스 활성화 '국제콘퍼런스'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는 오늘(28일) 오후 2시 코모도호텔 부산 해마루홀에서 '한-중 해사중재협력 및 부산해사법원 설립 의의 국제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는 ‘해사법원 부산설립’에 대한 시민공감대를 확산하고 해사중재 등 해사법률서비스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시와 한국해양대 해사법학부, 아태해사중재센터가 공동 주최한다. 이날 콘퍼런스는 '한국-

건강도시 시흥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로 시민 건강증진 꾀해

[뉴스스텝] 시흥시는 지난 10월 25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열린 ‘2025년도 건강도시 시흥,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전국의 어린이들이 참여해 ‘너와 나, 함께 할 건강도시 시흥’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어린이가 바라는 건강도시의 모습을 그림으로 표현하며 건강증진의 중요성을 알린 자리가 됐다.대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200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해, ‘건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