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4년 목재펠릿 연소기(보일러·난로) 보급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8 08:00:37
  • -
  • +
  • 인쇄
▲ 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고성군 산불위험 저감 및 친환경에너지 사용 촉진을 위하여 ‘2024년 목재펠릿 연소기(보일러·난로)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목재펠릿 연소기 보급사업은 1월 22일부터 예산소진 때까지 추진하며, 보급 예정 보일러는 7대로, 보조액은 보일러의 경우 산림청에 등록된 제품 보급가격의 70%, 난로는 1대당 105만 원으로 정액 지원된다.

신청 자격은 목재펠릿 보일러 보급사업에 대한 자부담 능력이 있고, 신청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자로, 화목보일러를 철거하고 목재펠릿 보일러를 설치하는 경우 우선지원대상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오는 1월 12일 ~ 1월 19일까지 고성군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하면 되고, 1월 22일 ~ 1월 31일까지 제출서류(신청서, 견적서, 사업자등록증, 건축물대장, 주민등록등본)를 지참하여 산림과 산림경영팀에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된다.

정연배 산림과장은 “목재펠릿 연소기 보급으로 산불위험 예방과 주민들의 난방비를 절감하고, 화석연료 대체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2008년부터 목재펠릿 연소기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보급된 목재펠릿 연소기는 총 60대(보일러 42, 난로 18)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한민국교육감협의회, 전국 시도교육감 행정통합 추진에 따른 경과 및 쟁점 집중 논의... 혁신적 교육 투자를 위한 재정 특례 보장 등 촉구

[뉴스스텝] 대한민국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감)는 1월 29일, 경기도 성남시 더블트리바이힐튼서울판교호텔에서 제106회 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전국 시도교육감 및 교육청 관계자, 협의회 사무국 관계자 약 200명이 참석하여 '사립학교의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 적용을 위한 법령 개정 건의' 등 5개 안건을 심의·의결했고, '행정통합 추진에 따른 경과 및 쟁점

군위군, 텃밭에서 배우는 농업… 주말농장·주말농부학교 함께 연다.

[뉴스스텝] 군위군은 도시민과 가족 단위 참여자를 대상으로 농업 체험과 교육을 연계한 '2026년 주말농장 분양 및 주말농부학교 운영'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가족과 이웃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직접 농작물을 재배·관리하는 경험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 생산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체험형·학습형 농업 프로그램이다.주말농장은 과학영농실증시범포(군위읍 무성2길 15) 내에 조성되며, 5평(16.

예천군,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예천군은 청소년의 일탈 행위를 예방하고 안전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을 지난 28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예천군, 예천경찰서, 예천교육지원청,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등 유관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 편의점, 노래연습장, PC방 등이 밀집된 호명읍 중심상가 지역(호명읍 새움3로 26)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