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보건소, 청소년 신체 및 정신건강 위한 홍보 캠페인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5 08:00:05
  • -
  • +
  • 인쇄
청소년 금연, 비만 및 생명 사랑 홍보 캠페인 추진
▲ 청소년 신체 및 정신건강 예방 홍보 캠페인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19일과 21일 덕산고등학교와 예산여자고등학교에서 학생회 및 교직원과 함께 전교생을 대상으로 금연, 비만 안내 및 따뜻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생명 사랑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 유도를 위해 아침 등교 시간을 활용해 진행됐으며, 학생회원들은 직접 ‘담배는 노답, 나는 노담’ 및 ‘넌 특별해! 하나뿐인 소중한 사람이야!’라는 따뜻한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친구들을 반갑게 맞이하면서 생명의 소중함을 전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주변의 따뜻한 관심과 지지를 느끼고 스스로 소중한 존재임을 깨달을 수 있게 했다.

아울러 위기 상황에서도 망설이지 않고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위기 상담 기관 정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면서 금연 및 비만 등 청소년 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는데 집중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학생들의 생명 존중 의식 함양과 신체 건강을 위해 학생회와 협력해 학교 맞춤형 캠페인을 운영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생명 존중 교육과 금연, 비만 사업 홍보를 강화해 일상 속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고 어려운 순간에도 언제나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러브 : 트랙] ‘사랑청약조건’ 전혜진·양대혁, 이혼 앞둔 부부의 아이러니한 동거가 시작된다! ‘세상에 없는 사운드트랙’ 강한나X김민규의 이메일로 시작된 따뜻한 감성 로맨스!

[뉴스스텝] 배우 전혜진과 양대혁, 강한나와 김민규가 2025 KBS 2TV 단막 프로젝트 ‘러브 : 트랙’의 대미를 장식한다.오는 28일(일) 밤 10시 50분에 방영되는 ‘사랑청약조건’(연출 배은혜, 극본 강정인)은 아파트 청약 조건 때문에 잔금 납부까지만 함께 살기로 했던 이혼 예정 부부가 입주를 앞두고 한 달간 헤어짐을 준비하는 이야기를 그린다.유리(전혜진 분)와 지후(양대혁 분)는 이혼을 결심했지

문경시, 베트남 현지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선발

[뉴스스텝] 문경시는 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21일부터 26일까지 5박 6일간의 일정으로 베트남 라이쩌우성을 방문하며 현지에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농가형 근로자 151명과 공공형 근로자 58명, 총 209명을 선발했다. 문경시 방문단은 2022년 체결된 양 도시 간 업무협약(MOU)을 바탕으로,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면접을 진행했으며,

화순군, ‘찾아가는 건축 인허가 무료상담’ 큰 호응

[뉴스스텝] 화순군은 26일 군민들의 건축 인허가에 대한 궁금증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운영한 ‘2025년 찾아가는 건축사 건축인허가 상담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상담 서비스는 2025년 2월부터 12월까지 총 47회에 걸쳐 운영됐으며, 관내에서 활동 중인 건축사 14명이 재능기부 형식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상담은 1:1 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월평균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