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인천시, 기초수준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8 08:00:18
  • -
  • +
  • 인쇄
중소·중견 제조기업 스마트공장 구축비 최대 5천만 원 지원
▲ 인천테크노파크

[뉴스스텝]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와 인천시가 ‘인천 기초형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오는 3월 14일까지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인천에 있는 중소·중견 제조기업이 IoT, 빅데이터 등 첨단기술을 적용한 기초수준의 스마트공장을 구축하도록 솔루션 도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인천TP는 15개 참여기업을 모집하며, 기업당 최대 5천만 원의 스마트공장 구축비를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스마트공장을 도입한 기업이 관련 설비를 추가로 도입하는 경우까지 확대 지원하며, 선정된 기업은 전문가와의 1:1 매칭을 통해 △스마트화 수준 진단 △최적화 솔루션 구축계획 등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참여 신청은 비즈오케이를 통해 3월 14일까지 접수하며, 자세한 내용은 공고를 확인하거나 인천TP 제조혁신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스마트공장 도입은 중소기업이 국내외 경기침체에 따라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인천의 제조기업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52회 고창모양성제 준비 박차… 추진상황 보고회 열려

[뉴스스텝] 고창군은 지난 24일 군청 회의실에서 ‘제52회 고창모양성제(10월29일~11월2일)’ 1차 추진상황보고회를 열고 가을 대표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보고회는 김영식 부군수 주재로 관계 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축제 전반의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프로그램별 세부계획을 공유하며 보완 사항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특히 보고회에서는 각 실·관·과·소와 읍 단위 담당자들이 그간의 업무 진행 상황

파주시 광탄면, 추석맞이 대청소 실시

[뉴스스텝] 파주시 광탄면은 지난 24일 광탄 시가지와 분수천 일대에서 민관 합동으로 추석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이번 대청소는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실시하게 됐다.이날 행사에는 광탄면 이장협의회, 주민자치회 등 11개 사회단체 회원과 주민 150여 명이 참여해 대대적인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으며, 광탄파출소는 교통 정리를, ㈜늘푸른환경은 쓰레기 수거에

영주시 가을을 물들이는 붉은 물결, ‘꽃무릇’

[뉴스스텝] 영주시는 지난 5월 영주댐 인근 용마루1공원과 영주소방서앞 맨발걷기 공원에 심은 꽃무릇이 현재 만개해 시민과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두 공원은 총 면적 약 6천㎡(제곱미터)에 달하며, 12만 본의 꽃무릇이 식재돼 가을을 대표하는 새로운 경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산책로를 따라 이어지는 붉은 물결은 장관을 이루며 주말을 중심으로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찾아 지역의 가을 명소로 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