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할 시원한 놀이터... 중랑에 다 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8 07:50:31
  • -
  • +
  • 인쇄
중랑, 도심 속에서 즐기는 여름 놀이... 물놀이장 · 실내놀이터 곳곳에 마련
▲ 2024 봉수대공원 워터페스타에 방문한 류경기 중랑구청장

[뉴스스텝] 서울 중랑구는 어린 자녀를 둔 가족들이 가까운 곳에서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물놀이장과 공공실내놀이터를 운영하고 있다.

중랑천 장안교 상류 둔치에 위치한 서울중랑워터파크는 유아풀과 국제규격(50m) 수영장을 갖추고 있어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함께 이용할 수 있다. 7월 24일부터 8월 24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이용 요금은 ▲유아 무료 ▲어린이 2천 원 ▲청소년 3천 원 ▲성인 4천 원이다. 탈의실, 샤워실, 의무실 등 편의시설과 함께 인근 홈플러스 주차장과 연계한 주차지원도 제공된다.

용마폭포공원 중랑 어린이 물놀이 한마당은 사각풀, 슬라이드풀, 유아풀, 워터터널 등 다양한 연령대의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51미터 길이의 용마, 청룡, 백마 세 줄기 인공폭포 아래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운영 기간은 7월 24일부터 8월 17일까지이며 무료 이용이다.

이외에도 신내공원과 봉수대공원 내 물놀이장도 도심 속에서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놀 수 있는 공간으로, 바닥분수와 워터터널 등이 마련되어 있다. 7월 17일부터 8월 24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방되며 무료 이용이다. 모든 물놀이장은 매주 월요일과 집중 호우시 휴장한다.

또한, 중랑구는 실내에서도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 서울형 키즈카페인 공공실내놀이터 4개소도 운영 중이다. 2세부터 8세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폭염이나 미세먼지 등 외부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실내에서 안전하게 놀이를 즐길 수 있다.

트램폴린, 슬라이드, 블록놀이등 다양한 놀이기구와 함께, 활발한 신체활동이 가능한 액티비티 시설도 마련돼 있다. 미디어 체험, 스포츠형 놀이, 창의활동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아이들의 감각 발달도 지원하며, 수유실과 보호자 휴게공간도 함께 조성되어 있다.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 또는 우리동네키움포털을 통해 사전 예약 후 이용 가능하며 2시간 기준으로 요금은 ▲아동 2천 원 ▲보호자 1천 원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무더운 여름, 주민들이 도심 속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물놀이장과 실내놀이터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일상 가까이에서 휴식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을 지속적으로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오는 8월 9일부터 10일까지 봉수대공원에서, 8월 16일부터 17일까지 면목역 광장에서 ‘2025 물총 워터 패밀리 페스타’를 개최한다. 디제잉 버블쇼와 물총 페스타 등 다채로운 물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