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북부권 8개 도서관, 도서관의 날 맞아 행사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1 08:00:27
  • -
  • +
  • 인쇄
▲ 시흥시 북부권 8개 도서관, 도서관의 날 맞아 행사 풍성

[뉴스스텝] 시흥시 소래빛도서관을 비롯한 북부권 8개 공공도서관이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주간’을 맞아 풍성한 독서 행사를 운영한다.

4월 12일 ‘제3회 도서관의 날’과 ‘제61회 도서관 주간(4월 12일~18일)’을 맞아, 다양한 행사와 전시가 시민들을 찾아간다. 총 40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도서관의 중요성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 시민들에게 독서의 흥미를 유발해 도서관 방문을 촉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작가와 작품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작가와의 만남으로는 ▲소래빛도서관 '시흥 올해의 책 연계 ‘단톡방을 나갔습니다’' 신은영 작가와의 만남 ▲은계도서관 '‘혼자 학교 가는 날’' 한유진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이 예정돼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독서와 창작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참가자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공연으로는 ▲목감도서관의 '우주 과학 뮤지컬(가자! 우주로!)' ▲능곡도서관의 '책읽는 마법사' ▲신천도서관의 '평강공주와 온달바보' ▲매화도서관의 '생명과학 버믈 매직쇼'가 준비돼 있어 어린이들의 도서관 주간을 한층 즐겁고 유익하게 만들 예정이다.

이밖에 독후 체험프로그램도 풍성하다. ▲대야도서관 '어쩌다, 봄(블라인드 도서 대출)'▲목감도서관 '오늘은 내가 파티셰! 쿠키 클레이' ▲능곡도서관 '캘리랑 노올자' ▲장곡도서관 '독서 씨앗 키우기' ▲신천도서관 '희망 나무 만들기' ▲매화도서관 '퍼스널 컬러' 등 다양한 분야의 현장 참여 및 사전 신청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 산불피해 산림복구 기본계획 착수

[뉴스스텝] 안동시가 역대 최대 규모로 기록된 지난 3월 대형산불의 피해복구를 위해 본격적인 기본계획 수립에 나섰다.시는 17일 시청 소통실에서 '2025 안동산불 산림복구 기본계획'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피해 현황과 복구 방향을 공유했다. 보고회에는 권기창 안동시장을 비롯해 산림 전문가, 임업단체, 주민 대표, 경상북도와 산림청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지난 3월 발생한 산불은

세종시장애인체육회 기업연계 선수 전국대회 메달 획득

[뉴스스텝] 세종시장애인체육회 기업연계 배선후(SK바이오텍 기업연계) 선수가 지난 15일 제18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의 롤러스케이트 종목에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획득했다.이번 대회는 경기도 고양시 원마운트경기장에서 열렸으며, 롤러스케이트 종목에는 전국에서 선수 57명, 지도자 26명 등 총 14개 팀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배선후 선수(SK바이오텍 기업연계)는 롤러스케이트 500m

강릉, 천연물바이오 국가산업단지 본격 시동

[뉴스스텝] 강릉시가 지난 9월 15일 강원특별자치도, 한국토지주택공사(LH), 강원개발공사와 함께 ‘강릉 천연물바이오 국가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서면으로 진행됐으며, 향후 성공적인 산단 조성을 위한 밑그림을 확정하는 중요한 절차로 평가된다. 협약에 따르면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사업 시행과 인허가를 총괄하고, 강원특별자치도와 강릉시는 행정 지원을 담당한다. 강원개발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