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금정구, 다회용컵(E컵) 사용으로 1회용품 줄이기 실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7 08:00:29
  • -
  • +
  • 인쇄
▲ 부산시 금정구, 다회용컵(E컵) 사용으로 1회용품 줄이기 실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공공기관의 1회용품 줄이기 실천에 앞장서고자 구청사에 다회용 컵을 비치하고, 관내 카페를 대상으로 다회용 컵 보급에 나섰다.

청사 내에서는 본관과 별관 층별로 다회용 컵 보관·반납함을 설치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다회용 컵을 꺼내 사용 후 반납할 수 있다. 청사 내 비치된 다회용 컵은 회의용과 내방객 접대용이며, 내부 직원들은 개인용 텀블러 사용을 병행할 예정이다.

또한, 금정구는 관내 카페에도 다회용 컵을 지원하기 위해서 참여 희망카페를 신청받아, 지난 7월 카페 14개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제휴카페에서 테이크아웃으로 다회용 컵 이용 시, 전용 앱(E컵)을 통하여 대여 ·반납할 수 있으며, 반납 시 1개당 탄소 중립 포인트 300원을 적립하는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사용한 컵은 세척 업체에서 회수하여 살균소독 등 6단계 세척 과정을 거쳐 위생적으로 안전하게 관리되어, 카페 및 청 내 보관함에 재공급된다.

금정구 관계자는“이번 다회용 컵 사업이 구청과 부산대 인근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만큼 구청 직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부산대학교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라며,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더 많은 구민이 다회용 컵 사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 미양우체국 신청사 준공, 12월 1일 업무 시작

[뉴스스텝] 안성우체국은 12월 1일 안성시 미양면에 미양우체국 신청사(안성시 미양면 양지길 23)가 준공되어 12월 1일 9시부터 새로운 공간에서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임시 청사(안성시 미양면 미양로 343)는 11월 28일 업무를 종료하며 더 이상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다.이번에 완공된 미양우체국 신청사는 기존 노후화된 건물을 개축하여 대지 539㎡, 건물 216㎡ 규모로 이용자 편의

조용익 부천시장, 지역사회 공헌 우수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달 28일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을 통해 사회공헌도가 높은 사회적기업 ㈜애플하우스와 ㈜아이앤비코리아를 방문해 현장 소통을 진행했다.이번 방문은 장애인 고용 확대와 친환경·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꾸준한 기부로 지역사회에 공헌해 온 두 기업에 감사를 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애플하우스는 발달 장애인과 함께 커피 찌꺼기인 커피박을

고양특례시의회, 법률고문 신규 위촉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는 2025년 11월 27일 의정활동에 대한 법률 자문 역량 강화를 위해 정지웅 변호사(법률사무소 정)를 법률고문으로 신규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기존 법률고문 1인이 본인 의사로 고문직에서 물러남에 따라, 3인 법률고문 체제를 유지하고 자치입법과 의정활동 지원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새로 위촉된 정지웅 변호사는 다양한 법률 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고양특례시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