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금정구 금성동 청소년자치위원회, 공공기관 견학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0 08:00:11
  • -
  • +
  • 인쇄
▲ 부산시 금정구 금성동 청소년자치위원회, 공공기관 견학 실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 금성동 청소년자치위원회는 지난 25일 관내 공공기관 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견학은 금성동 청소년자치위원 등 26명이 참여한 가운데 부산광역시 청사와 시의회를 둘러보며 시정·의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했다.

특히, 시의회 홍보관의 의회 관계자의 설명을 들은 한 청소년 자치위원은 “시의원이 주민의 권리와 의무가 담겨있는 주민 조례를 제정·개정·폐지하는 다양한 의정활동을 수행한다는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되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금성동 주민자치위원회 유청길 위원장은 “금성동 주민자치회에서는 관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과 최상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획·운영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차세대 지역사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폭넓은 체험 활동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금성동 청소년자치위원회는 2024년 주민자치회 공모형 지역특화 사업으로 선정되어 마을 의제 발굴 모의 회의, 마을 투어 등과 같은 활동을 추진하였으며, 하반기에도 주민자치월례회 참관, 문화 체험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연구원, 침적 해양폐기물 분포지도 완성

[뉴스스텝] 충남연구원은 도내 침적 해양폐기물 분포지도를 바탕으로 올해 국가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침적폐기물 수거 사업에 총 13개소가 반영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이는 광역지자체 당 평균 7개소 대비 2배에 가까운 성과다. 또한, 충남도가 선도적으로 추진했던 해안가 쓰레기 분포지도 사업은 2026년부터 전국 단위로 확대 실시되는 등 국가사업으로 역제안된 우수사례가 될 전망이다.최근 충남연구원

인천시,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평가 2관왕 쾌거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한국환경공단이 실시한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평가’에서 하수·분뇨 2개 분야에 각각 최우수 및 우수시설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지난 6월 한국환경공단이 전국 59개 공공하수도 시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인천시는 하수·폐수 그룹에서 송도2공공하수처리시설이 최우수, 분뇨·가축분뇨 그룹에서 가좌분뇨처리시설이 우수시설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평가는 운영관리 적정

양천구, 서울이랜드FC와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 '패밀리 데이' 개최

[뉴스스텝] 양천구는 오는 28일 오후 7시 목동종합운동장에서 프로축구단 서울이랜드FC와 손잡고 구민과 함께하는 ‘양천구 패밀리 데이’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축구를 통한 세대 간 소통과 가족 화합을 주제로, 경기 관람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 체험프로그램, 풍성한 먹거리까지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이날 인천유나이티드전은 양천구민에게 특별히 티켓 5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