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장락청소년문화의집, 2024년 겨울방학 문화교실· 청소년 자치기구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6 08:00:29
  • -
  • +
  • 인쇄
▲ 포스터

[뉴스스텝] 제천시 장락청소년문화의집은 16일부터 겨울방학 청소년문화교실 참여자와 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겨울방학 청소년문화교실은 청소년들의 잠재된 재능을 계발하고 친구들과 어울려 함께 취미활동을 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문화교실 프로그램은 ▲애착인형만들기 ▲댕댕이 수제간식 만들기 ▲제과▲제빵 ▲통기타 ▲반려식물 키우기 총 6강좌로 구성됐다. 접수는 16일부터 26일까지 선착순 방문 접수로 자세한 사항은 전화(043-642-8380)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꿈과 재능을 발견하고 함께 성장할 2024년 장락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 청소년을 모집한다.

장락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는 청소년문화의집의 운영과 프로그램 전반에 청소년들의 의견이 반영되어 운영 될 수 있도록 활동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청소년 스스로 기획 및 해결하는 ▲청소년봉사단,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청소년들이 즐거운 여가생활을 위해 소질과 개성을 살려 활동하는 ▲청소년동아리 총 3개의 분야가 있다.

자치기구 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는 위촉창 수여, 활동증명서 발급, 전문 역량 강화교육, 타지역 교류활동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며, 우수활동 청소년에게는 표창의 기회도 제공된다.

자치활동에 관심 있는 관내 14세~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분야별 모집 나이를 참고해 1월 16일부터 2월 3일까지 온라인링크 접속 후 신청서를 작성하여서 제출하면 된다.

제천시 관계자는 “여러 분야의 청소년활동을 확대하여 청소년이 스스로 역량을 키우고 자기 주도적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장락청소년문화의집은 양질의 청소년 프로그램을 발굴․제공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건전한 청소년 문화 정착을 위한 자치기구와 동아리 운영, 국내 교류활동 등 활발하게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부부 교회 예배 참석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는 성탄절을 맞아 오늘 오전 인천 해인교회에서 성탄 예배에 참석했다.해인교회는 1986년 노동자들이 돈을 모아 설립한 민중교회로 출발했으며, 이 대통령이 국회의원이었을 때 지역구였던 계양구에 소재한 작은 교회이다.지금도 교인 중에는 노숙인, 가정폭력 피해자 등 소외계층이 많으며, 노숙인 쉼터 등 여러 지역사회 사업을 하며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분들에게 온기를 전달하고

서울시 성탄절 밤 한파주의보 발효에 따른 긴급 대응체계 가동...취약계층 보호 총력

[뉴스스텝] 서울시는 12월 25일 오후 5시, 김성보 행정2부시장 주재로 한파 대응 상황 점검 회의를 열고, 취약계층 보호를 중심으로 한 빈틈없는 상황관리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25일 오후 9시 기준 서울 전역에 한파주의보가 발효될 예정으로, 당분간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시는 한파로 인한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24시간 한파 종합지원상황실 가동 수도관

칠곡군,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 개최

[뉴스스텝] 칠곡군과 칠곡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간 서울지역에서 칠곡미래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2025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8월 호이 멘토링 여름 캠프에 이어 칠곡 출신 멘토-멘티의 소통을 통해 학업과 생활 전반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지역 선후배 간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칠곡군 출신 대학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