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결성면, 마을에 웃음이 주렁주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5 08:00:14
  • -
  • +
  • 인쇄
제12회 원천마을 조롱박축제 성료
▲ 홍성군 결성면, 마을에 웃음이 주렁주렁

[뉴스스텝] 한여름 햇살 아래, 초록 덩굴 사이로 주렁주렁 매달린 조롱박처럼 결성면 원천마을에도 웃음과 정이 가득 달렸다.

지난 2일 ‘제12회 원천마을 조롱박 축제’는 결성마을학교 학생들의 가야금병창을 시작으로 조롱박터널 함께 걷기, 조롱박에 소원적기, 조롱박 공예체험은 물론 마을 부녀회와 군 축산과에서 함께 준비한 돼지 바비큐 요리 시식까지 폭염 속에서도 지역주민들과 방문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포토 명소를 떠오른 100여 미터에 달하는 조롱박 터널은 시원한 그늘과 호리병 모양부터 다양한 형태의 조롱박들이 매달려 있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다.

송천균 원천마을이장은 “조롱박 축제가 에너지 자립마을이라는 원천마을의 특성을 살리고 주민 화합을 위한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은희 결성면장은 “무엇보다 마을이 함께 웃는 이 축제가 결성면만의 특별한 여름풍경으로 자리잡고 있어 기쁘다”라며 “내년엔 더 많은 분들이 정겨운 조롱박 터널 아래서 추억을 남기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원천마을은 가축분뇨에너지화 시설을 통한 신재생에너지 생산과 주민들의 태양광 활용 등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마을 주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시, 동부전통시장 영수증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영수증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해당 이벤트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3만 원 이상의 물품을 구매하면 경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다.경품권은 서산동부전통시장 내 상인회 직매장에 영수증을 제출하면 받을 수 있다.경품권을 받은 구매자는 20일 동부전통시장 쌈지공원에서 진행되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1등 1명에게는 50만 원이,

울산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울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지난 11일과 12일 전북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에서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울산시는 그간 추진해 온 지능형(스마트) 정보화 정책의 성과를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 울산시는 이번 대회에 정보화담당관과 스마트도시과 직원 등 3명이 참가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발표 과제는 ‘산단 안전감시망 및 디지털복제(트윈) 기반 통합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 실시

[뉴스스텝]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달서구 대천동 도로관리처에서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을 진행했다.이번 단체 헌혈은 혈액 수급난 해소와 생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공단 임직원 5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헌혈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작은 실천이 누군가의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사실이 큰 보람으로 다가왔다”고 소감을 전했다.공단은 2020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