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갑진년 새해 자율방범대 이·취임식 이어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2 08:00:33
  • -
  • +
  • 인쇄
1월 6일부터 태안 동부여성자율방범대 등 6개 방범대 대장 ‘새 얼굴’
▲ 태안동부여성자율방범대장·태안기동자율방범대장 합동 이·취임식(24. 1. 6.)

[뉴스스텝] 태안지역 곳곳의 안전을 책임지는 태안군 자율방범대가 각 지대별 대장 이·취임식을 갖고 갑진년 새해 ‘살기 좋은 태안’ 조성을 위한 힘찬 시동을 걸었다.

태안군은 지난 6일 태안 동부여성자율방범대와 기동자율방범대 대장 이·취임식을 시작으로 △7일 태안동부자율방범대 △13일 태안서부자율방범대 △14일 안면자율방범대 △21일 태안서부여성자율방범대가 차례로 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먼저, 태안 동부여성자율방범대와 기동자율방범대는 지난 1월 6일 동문예식장에서 가세로 군수와 대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합동 이·취임식을 열고 이양미 동부여성대장과 이태희 기동대장을 각각 위촉했다.

이어 태안동부자율방범대도 이튿날인 7일 문화예술회관 소강당에서 방동철 대장이 취임했으며, 13일에는 태안서부자율방범대가 태안문화원에서 이·취임식을 갖고 손호선 대장을 위촉했다.

14일에는 안면자율방범대가 안면읍행정복지센터에서 박현철 대장을 새로이 위촉하고, 21일에는 문화예술회관에서 태안서부여성자율방범대 가현주 대장이 취임했다.

태안군도 가세로 군수 및 박경찬 부군수가 이·취임식에 참석해 대원들을 격려하는 등 큰 관심을 기울였으며, 지역 곳곳의 안전을 책임지는 태안군 자율방범대가 앞으로도 중요한 역할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방범대의 주요 사업 및 자율방범대 운영과 관련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며 “범죄예방과 지역사회 민생치안 확보에 앞장서 살기 좋은 태안군을 이뤄낼 수 있도록 자율방범대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거제시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을 거제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독거노인 5세대와 중장년 실업층 5세대 등 총 10세대에 배부·지원될 예정이다.지영배 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구 남구의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기초구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2024년 직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동일한 성과로, 대구지역 9개 구·군의회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이다.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25년 12월 23일, 전국 69개 기초구의회를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남구의회는 총점 81.3점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하남 미사3동, ㈜한영이엔씨와 함께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3동은 화재 사고 예방과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지난 11월 6일 미사3동행정복지센터와 ㈜한영이엔씨 간 체결한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점검 재능기부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전문 인력을 활용한 합동 점검과 위험요소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또한, 11월 27일부터 12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