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2028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 개최 "고교학점제, 제대로 알고 준비하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9 08:00:24
  • -
  • +
  • 인쇄
고1 이하 학생·학부모 대상…고교학점제와 2028년 대입 전략 제시
▲ 구로구 2028학년도 대학입시 입시설명회 홍보 안내문

[뉴스스텝] 구로구가 6월 10일 오후 6시 30분부터 구로구청 5층 강당에서 2028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고등학교 1학년 이하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8학년도 대학입시에 적용되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대비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는 고교학점제의 핵심 구조를 이해하고 다가올 대학입시에 맞춰 준비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전략을 습득할 수 있다.

이번 강의는 ㈜지식팩토리 대표이사 입시전문가 윤한울 강사가 맡아 변화하는 입시제도 속에서 학생과 학부모가 현명하게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강의는 총 120분 동안 2부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현행 입시 현황 분석 △고교학점제 무엇이 달라지나? △2028학년도 입시의 판도 변화 등을 주제로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이어 2부에서는 △고교학점제의 현실과 도입 초기의 혼란 △학생부 기재 요령과 합격 전략에 대해 실질적인 대응 방법을 설명한다. 이후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고등학교 1학년 이하 학생과 그 가족이며, 참가비는 없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오는 6월 5일까지 구로학습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초중등과정-방과후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입시제도 변화에 따른 혼란을 줄이고 학생과 학부모가 정확한 정보를 토대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설명회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칠곡군,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 개최

[뉴스스텝] 칠곡군과 칠곡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간 서울지역에서 칠곡미래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2025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8월 호이 멘토링 여름 캠프에 이어 칠곡 출신 멘토-멘티의 소통을 통해 학업과 생활 전반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지역 선후배 간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칠곡군 출신 대학생

대구 동구, 봉무동 완충녹지 맨발산책로 조성 완료

[뉴스스텝] 대구 동구청은 최근 동구 봉무동 1619번지 일원에 ‘봉무동 완충녹지 맨발산책로 조성사업’을 완료했다.이번 사업은 특별교부세 4억1천300만원을 투입해 추진됐으며, 총 연장 363m의 맨발산책로와 65㎡ 규모의 퓨리스텝 지압로를 조성해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을 느끼며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맥문동 6만7천900본과 꽃무릇 3만9천본을 식재해 계절 변화에 따른 색다른 풍경을 연

대전 대덕구, 행정안전부 2025년 재난관리평가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재난관리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재난관리평가는 재난 예방, 대비, 대응, 복구 등 전 단계에 걸쳐 재난관리책임기관의 정책 추진과 현장 대응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대덕구는 이번 평가에서 △재난 리더십 △비상기구 구성·운영 △실제 재난 대처 사례 등 6개 분야, 37개 세부 지표 전반에서 고른 성과를 거두며 재난 대응 역량을 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