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주민대상 폭력 예방교육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1 08:00:27
  • -
  • +
  • 인쇄
희망 기관에 전문 강사 파견 교육
▲ 은평구 주민대상 폭력 예방교육 신청 안내 포스터

[뉴스스텝] 은평구는 지역사회 내 성평등 의식을 개선하고 안전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주민 대상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관내 복지시설, 영세기업, 소상공인, 학부모 모임, 동 직능단체 등 5인 이상의 기관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딥페이크 등 디지털 성범죄를 포함해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과 성인지 향상을 내용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 접수는 11월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예산 소진 시 조기마감 될 수 있다. 세부 교육 일정은 신청 후 교육기관과 협의를 통해 이루어지고, 교육 신청 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 등록된 폭력예방교육 전문 강사가 신청기관에 파견돼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우리 사회는 급속한 기술 발전과 함께 새로운 형태의 범죄와 폭력에 직면하고 있다”며 “구청에서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구민들이 신종 범죄와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갖길 바란다. 모두가 안전한 은평을 만들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600인분의 따뜻함’ 정준호 배우와 함께하는 ‘마포구 행복짜장Day’

[뉴스스텝] 마포복지재단(이사장 이홍주)은 9월 15일 오전, 성산아파트 내 농구장에서 입주민을 대상으로 ‘정준호 배우와 함께하는 행복짜장Day’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를 위해 배우 정준호를 비롯해 (주)도원명가 도원반점, 포인트유, 보헤미안컴퍼니, (사)희망을 나누는 사람들 등 단체들은 총 환가액 2천만 원 상당의 현물을 후원했다.또한 신비한형제들은 행사를 위한 무대 설치 등 지원하며 행사에 활력을

'화려한 날들' 천호진-이태란 등 탄탄한 연기 내공의 소유자들, 극적 몰입도 상승의 주역!

[뉴스스텝] ‘화려한 날들’ 명품 배우들의 개성 넘치는 연기가 현실 공감을 선사하며 주말 안방극장에 빅재미를 선사하고 있다.매주 토, 일요일 저녁 8시에 방송되는 KBS 2TV 주말드라마 ‘화려한 날들’(연출 김형석 / 극본 소현경 / 제작 스튜디오 커밍순, 스튜디오 봄, 몬스터 유니온)은 매회 자식 세대 뿐만 아니라 부모 세대의 이야기까지 극적 몰입을 배가시키는 배우들의 열연이 흥미를 고조시키고 있다.

충남역사박물관, ‘2025년 세계기록유산 『신미통신일록』 홍보콘텐츠 연계 교육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충남역사문화연구원 산하 충남역사박물관은 세계한일국교정상화 60주년을 맞아, 조선통신사가 지향했던 성신과 교린의 가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자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2025년 세계기록유산 조선통신사 기록물 『신미통신일록』 홍보콘텐츠 연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충청남도에 거주하는 초등학생(3~6학년) 200명을 대상으로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회당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