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최고의 여름 놀이터! '중랑 물놀이 한마당'에서 무더위 날려버리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0 08:00:06
  • -
  • +
  • 인쇄
7월 29일부터 8월 15일까지 3주간 운영
▲ 지난 29일 용마폭포공원 물놀이장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있는 어린이들의 모습

[뉴스스텝] 중랑구가 7월 29일부터 8월 15일까지 3주간 ‘중랑 물놀이 한마당’을 운영한다.

‘중랑 물놀이 한마당’은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구민들이 멀리 떠나지 않고 도심 속에서도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올해는 용마폭포공원과 봉수대공원에서 진행되며, 각각 물놀이장과 페스티벌을 중심으로 이원화해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봉수대공원에서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워터밤 및 물총 페스티벌을 시범 프로그램으로 선보인다.

용마폭포공원 물놀이장은 7월 29일부터 8월 15일까지 운영되며 운영시간은 10시부터 17시까지다. 단, 13시부터 14시는 휴게시간으로 운영이 중단된다. 에어슬라이드, 물폭포버켓, 조립식 풀장, 페달보트, 주말 특별 이벤트 등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봉수대공원은 8월 10일부터 8월 11일까지 2일간 운영된다. 어린이를 위한 소규모 물놀이장 운영시간은 10시부터 17시까지이며 13시부터 14시는 휴게시간이다. 전 연령층이 참여하는 워터밤 및 물총 페스티벌은 15시부터 17시에 운영된다. 봉수대공원은 기존에 운영 중인 고정식 물놀이터와 연계되어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두 공원 모두 이용 대상은 유아부터 초등학생 및 보호자이며, 이용료는 무료다. 어린이들은 폭염 대비 및 안전을 위해 실외용 수영복, 수영모, 아쿠아슈즈를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또한 친환경 행사 운영을 위해 ‘쓰레기 되가져가기’ 캠페인도 병행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했다”며, “도심 속 물놀이장에서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시원하고 행복한 여름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중랑구는 이 외에도 6,550㎡ 규모의 서울중랑워터파크와 신내공원 물놀이장 등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려줄 다양한 도심 속 물놀이장을 운영중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대한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일 ‘K-푸드의 원류’ 남도미식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개막식을 목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원이 국회의원, 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또한 모하메드 잠루니 빈 칼리드 주한 말

다시 돌아온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경기도·경상원, 하반기 참여 점포 모집 시작

[뉴스스텝] 지난 6월 도내 400여 상권에서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다시 시작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오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도내 약 370개 상권에서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4년 처음 시작한 ‘통큰 세일’은 내수 회복을 통해 민생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산울동 공원 조성, 주민의 여유로운 일상 지원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6-3생활권(산울동) 공원(1공구) 조성공사를 9월 30일 완료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개방해 나아갈 계획이라 밝혔다.이번에 조성된 공원은 131,221㎡ 규모로 BRT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주거단지, 학교,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연결하는 보행 및 휴식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 공원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