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빛과 선율이 어우러진 단양군 '금수산 한여름 밤의 음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6 07:50:13
  • -
  • +
  • 인쇄
오는 29일 적성문화복지회관… 주민 화합과 문화 향유의 장
▲ 지난해 음악회 사진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 적성면에서 여름밤의 낭만을 선사할 ‘금수산 한여름 밤의 음악회’가 오는 29일 적성문화복지회관 상설무대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적성면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음악회는 주민이 주체가 되어 기획하고 참여하는 지역 문화행사로, 단순한 공연을 넘어 화합과 소통, 문화 향유의 장으로서 의미가 크다.

지역 주민과 관광객 200여 명이 함께 어우러지며 여름 끝자락의 밤을 더욱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올해 행사는 지난해 ‘금수산 감골단풍축제’와 함께 열렸던 음악회가 큰 호응을 얻은 데 힘입어, 더욱 업그레이드된 무대로 단독 개최된다.

축제를 기다리던 주민들을 위해 시기를 앞당겨 진행하며 단양의 여름밤을 더욱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특히 충북 100대 명산인 금수산 자락의 아름다운 풍광 속에서 열려 지역의 상징성과 품격을 더한다.

행사는 ‘고고장구’ 공연으로 꾸며지는 식전무대를 시작으로, 개회식에 이어 1부 ‘면민 노래자랑’, 2부 ‘한여름 밤의 음악회’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마을별 대표가 참여하는 ‘면민 노래자랑’은 주민 스스로 무대의 주인공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이웃 간 화합과 공동체 정신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저녁놀 밴드의 경쾌한 연주, 가수 진영과 서이서의 무대가 마련돼 흥겨움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회는 개그맨 김귀철이 맡아 특유의 재치와 입담으로 행사의 재미를 더한다.

윤영석 주민자치위원장은 “금수산의 풍광과 여름밤의 선율이 어우러진 음악회가 주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이 함께 즐기고 화합하는 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자원순환의날(9월6일) 맞이 ‘텀블러 기부 캠페인’

[뉴스스텝] 고창군이 ‘자원순환의날(9월6일)’을 앞두고, 지난 4일 ‘잠자고 있는 텀블러를 깨워주세요’ 캠페인을 통해 기부받은 텀블러를 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이번 전달식은 고창군이 지난달에 추진한 ‘텀블러 기부 캠페인’의 결과물로, 군민과 공무원들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고 보관 중이던 새 텀블러와 물병을 기부해 마련됐다.해당 텀블러는 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전달돼, 자원순환 실천과 나눔 문화

계양구의회 김경식 의원,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대표 발의 및 가결

[뉴스스텝] 인천 계양구의회는 지난 5일 열린 제26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경식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계양구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이번 조례는 첨단산업 중심의 기업 재배치를 통해 경제 자족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계양 테크노밸리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인공지능산업 기본계획 수립과 실태조사, 육성 지원사업 등을 포함해 AI

수원특례시의회,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6일, 수원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에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이날 행사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하여 오세철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김동은 의원, 수원시킥복싱협회 관계자, 선수와 가족 등이 함께하며 열기를 더했다.이재식 의장은 축사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수원을 찾아주신 선수 여러분과 가족, 그리고 시민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킥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