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음성명작페스티벌, 한 달 앞으로 성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8 08:00:21
  • -
  • +
  • 인쇄
채연, 코요테, 김연자, 손빈아, 차지연 등 인기가수 공연 ‘줄줄이’ 대기
▲ 지난 음성명작페스티벌 드론쇼

[뉴스스텝] 2025 음성명작페스티벌이 다음 달 25일부터 28일까지 금왕읍 금빛근린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음성명작페스티벌은 음성청결고추축제, 음성인삼축제, 음성군 꽃 잔치로 따로 열던 농산물 축제를 하나로 통합한 행사다. 이 축제는 음성 농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음성명작’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매년 가을 개최하고 있다.

축제추진위원회는 다양한 공연·체험·전시·판매 프로그램을 기획해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에게 음성군의 우수한 농축산물을 알리고, 축제의 재미는 물론 깊은 감동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행사에서도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25일 개막식(19시)에서는 지난해보다 2배나 많은 600여 대의 드론을 이용해 3D 드론쇼를 선보인다. 개막 축하공연에서는 가수 채연과 코요테가 ‘백 투 더 90`s’라는 주제로 관객과 함께 신나게 즐기는 나이트 파티 무대를 펼친다.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와 음성군민의 화합을 염원하기 위한 기획 공연으로 김연자, 손빈아, 나상도 등 가수 10여 명이 출연하는 ‘CJB 전국 TOP 10 가요쇼’가 27일(19시) 주무대에서 열린다.

28일 폐막식(19시)은 음성명작대상 시상식과 함께 가수 차지연 씨 무대를 준비했다. 이 외에도 연계행사로 음성실버가요제(25일), 명작 요리 경연대회(26일), 외국인과 주민이 함께하는 글로벌페스타(28일)를 진행한다.

체험행사로 어린이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모든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는 스토리형 농부체험으로 초화류·새싹삼 모종심기, 쌀 도정, 명작요리, 트랙터 레이싱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음성명작 전시관에서는 지역의 주요 농특산품인 복숭아, 수박, 고추, 인삼, 화훼, 쌀 등 품평회에 출품된 우수한 작품을 전시해, 관람객들에게 지역에서 생산된 품질 좋은 농특산물을 홍보한다.

명작 장터거리에서는 고추, 인삼, 화훼, 과수 등 고품질의 음성명작 농특산품을 저렴한 값에 판매한다. 명작 장터에서 판매하는 농산물을 구입하는 경우 저렴한 비용으로 택배를 이용할 수 있고, 인삼은 무료 세척, 고추는 유료로 방앗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일부 농특산물을 타임세일과 경매 이벤트를 통해 싼값에 구매할 수 있다. 또 음성군 농산물 시식 행사를 열어 지역농산물로 만든 디저트와 간식도 맛볼 수 있다.

지난해 음성명작페스티벌에서는 13만 7천여 명이 방문해 6억원의 농축산물 판매실적을 거뒀다. 올해는 축제 기간을 농산품이 최대한 많이 출시되는 9월 말에 맞춰 운영하는 만큼 방문객 수와 농특산품 매출액이 지난해를 뛰어넘을 것으로 전망된다.

조병옥 군수는 “올해 음성명작페스티벌에서 음성에서 생산한 품질 좋은 농축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시원한 가을 날씨를 만끽하며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철우-트뤼도 특별 대담, APEC 성공과 포용적 성장 공감대

[뉴스스텝] 이철우 도지사는 9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세계지식포럼에서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前 총리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가 주도하는 포용적 성장’이라는 주제로 특별 대담을 나눴다.이번 대담은 ‘에이펙(APEC)이 주도하는 포용적 성장’이라는 주제가 말해주듯 10여 년간 캐나다 총리를 지내면서 다양성과 개방정책을 활발히 추진한 트뤼도 총리와 50여 일 앞으로 다가온 에이펙(APEC) 경주

전북자치도,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장관표창 수상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실적에서 전국 광역지자체 1위를 기록하며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전북도는 9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2025년 중증장애인생산품 박람회’에서 2024년도 우선구매 실적을 인정받아 장관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그간 전북도의 우선구매율은 2022년 0.23%, 2023년 0.72%에 머물렀지만 지난해에는 2.11%까지 끌어올리며 전국 광역단체

경기도의회 이택수 도의원, 장기기증운동본부 홍보대사 위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이택수 도의원(국민의힘, 고양8)이 9일 ‘장기기증의 날’을 맞아 재단법인 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 홍보대사로 위촉됐다.이택수 의원은 이날 경기도의회 예담채에서 개최된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생명나눔 서약 및 홍보대사 수락서에 서명하고 서약서를 전달받았다.이 의원은 이어 홍보대사 위촉장과 의원명패를 전달 받고 뇌사시 각막과 폐, 신장, 심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