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립도서관, 가족과 함께하는 '두근두근 쉼표데이'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9 08:00:13
  • -
  • +
  • 인쇄
오는 30일부터 홀수달 마지막 주 토요일,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한 독서문화의 날 운영
▲ 은평구립도서관, 가족과 함께하는 ‘두근두근 쉼표데이’운영

[뉴스스텝] 은평구는 오는 30일 은평구립도서관에서 온 가족이 함께 도서관에 가는 날을 만들기 위해 ‘두근두근, 쉼표데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3월부터 시작된 ‘두근두근, 쉼표데이!’는 다채로운 강연과 체험행사 등이 진행되고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독서문화의 날이다. 올해는 11월까지 홀수달 마지막 주 토요일에 운영될 예정이다.

첫 달은 ▲4차산업 시대 아이 교육 방향을 알려주는 ‘챗지피티(ChatGPT) 시대의 우리 아이 교육 방향’ ▲자녀 양육 스트레스를 잊고 힐링할 수 있는 ‘푸드테라피: 봄 소풍 도시락 만들기’ ▲북아트 동아리 회원과 지역 어린이가 함께하는 ‘그림책 북아트 책놀이’ ▲영화 속 캐릭터를 그려보는 ‘영화도 보고! 그려도 보고!’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도서관 앞마당에서는 ▲목공 체험 DIY 아이템 메이커 ▲빛 감지 회전하는 로봇 만들기 ▲진동으로 움직이는 탐사로봇 만들기 ▲디폼블록 만들기 ▲DIY 3D펜 메이커 교실 ▲전통놀이 등 체험·패시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팝콘과 솜사탕 등 다양한 먹거리도 있다.

당일에는 주차 공간 부족을 대비해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셔틀버스는 연신내역 3번 출구 하나은행 연신내역금융센터지점 앞에서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지역 주민들이 주차 걱정 없이 도서관 행사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은평구립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부터 양육자 부모 성인까지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며 “두근두근, 쉼표데이!를 통해 도서관이 온 가족의 어울림, 소통의 공간과 가족 친화적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JDC, 제주특별자치도 지역농어촌진흥기금 30억 원 출연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직무대행 곽진규, 이하 JDC)는 26일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오영훈, 이하 제주도)에 지역농어촌진흥기금을 출연했다고 밝혔다. 지역농어촌진흥기금은 도내 농·임·축·수산업 및 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다른 산업과의 균형적 발전을 위해 농어가 및 생산자단체를 위하여 운용되는 기금이다. 해당 기금은 제주도 재원, JDC 출연금 및 기획재정부 복권기금 등으로 운용되며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1004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나눔행사 개최

[뉴스스텝] 광양시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미란, 민간위원장 송근배)는 지난 25일 취약계층 500가구에 김장(9L) 500통을 전달하기 위한 ‘1004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나눔행사를 개최했다.‘1004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는 2019년부터 7년째 이어지고 있는 광양읍의 대표적인 민관 협력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하고 광양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최기자)

북구자원봉사센터 2025 북구자원봉사대축제 개최

[뉴스스텝] (사)울산북구자원봉사센터는 11월 26일 13시, 북구 오토밸리 체육관 3층에서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는 2025 북구자원봉사대축제를 성대 하게 개최했다.이번 대축제에는 한 해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를 실천한 자원봉사자 및 자원봉사단체 등 800여 명의 봉사자가 한자리에 모여 감사와 화합의 시간을 나누며 의미를 더했다.행사는 식전공연, 기념식, 축하공연, 체험·부대행사로 풍성하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