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즐거움 가득" 태안군립안면도서관 '도서관 주간' 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2 08:00:10
  • -
  • +
  • 인쇄
4월 12~18일 전통 떡 만들기 체험, 자개 수저 만들기, 그림책 원화 전시 등 진행
▲ 태안군립안면도서관 도서관의 날 행사 모습.

[뉴스스텝] 태안군이 도서관 주간을 맞아 태안군립안면도서관에서 독서의 즐거움을 알리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군에 따르면, 태안군립안면도서관은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지역 초·중·고 학생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전통 떡 만들기 체험 △나만의 자개 수저 세트 만들기 △그림책 원화 전시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군민들에게 도서관에 대한 친근한 이미지를 심어주고 일상 속 독서문화 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책과 전통문화를 소재로 다양한 체험을 통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데 중점을 뒀다.

군은 오시정 놀이강사와 정주화 토탈공예 만듦원 원장을 강사로 초청해 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떡 만들기와 독서 퀴즈, 자개 수저 만들기, 전통문화 교육 등을 진행했으며, 김인자 작가의 그림책 ‘토끼야, 꽃구경 가자!’, ‘나처럼 해 봐요 이렇게’ 등의 원화 전시도 주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군 관계자는 “도서관 주간을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군민들의 참여를 유도해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안면도서관이 보다 친근한 도서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군립안면도서관이 자리한 ‘안면상상도서관 생활SOC복합화시설’은 2079㎡ 면적의 지하1층·지상2층 규모로 지난해 5월 개관했으며, 목욕탕·체육관·도서관을 아우르는 복합공간으로 주민들의 사랑방 역할을 수행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시, 가을 행락철 맞아 다중이용시설 식품위생 집중 점검 실시

[뉴스스텝] 광주시는 오는 19일까지 가을 나들이철을 맞아 다중이용시설 내 식품 취급 업소를 대상으로 집중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국공립 공원, 고속도로 휴게소 등 이용객이 많은 시설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주요 시설 내 식품 취급 업소와 음식 판매 트럭 등을 대상으로 위생 관리 실태를 확인한다.특히, 소비기한 경과 식품 사용 여부 조리장 청결 상태 냉장·냉동식품 보관 온도 준수 여

기획재정부, 주식 양도소득세 과세대상 대주주 범위 현행 기준 유지

[뉴스스텝] 기획재정부는 지난 7월 세제개편안을 발표한 이후 상장주식 양도소득세 과세대상 대주주 범위 조정 여부에 대해 시장의 의견을 종합 청취하고 국회와 긴밀히 논의해 온 결과, 자본시장 활성화에 대한 국민적 열망 등을 고려하여 대주주 범위를 현행과 같이 ‘종목당 보유금액 50억원 이상’으로 유지하기로 결정했다.정부는 이번 조치 외에도 150조원 규모의 국민성장 펀드를 조성하고, 기업성장집합투자기구(BD

밀양시체육회, 꿈나무 육성지원 장학금 지급

[뉴스스텝] 밀양시체육회는 체육회장실에서 밀양지역 초·중학교를 졸업한 체육 유망주 8명에게 꿈나무 육성지원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에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육상, 스쿼시, 배구 등 다양한 종목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며 학교는 물론 지역의 명예를 높이고 있으며, 향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선수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체육회는 지난 7월 27일 독일 보훔 로르하이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